'당신이 잠든 사이에' 장소연, 가정폭력에 고통받는 도금숙 역으로 극의 몰입감 높이다

배우 장소연이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 출연해 밀도 있는 연기로 극의 깊이를 더했다.

지난 28일 방송 된 SBS 새 수목드라마 스페셜 ‘당신이 잠든 사이에’(극본 박혜련, 연출 오충환) 3~4회에서는 도금숙(장소연 분)이 딸을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딸 소윤(김소현 분)의 피아노 연주회를 찾은 도금숙은 어딘가 불편한 듯 창백한 안색을 하고 식은땀을 흘리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딸의 인터뷰 현장에서 그대로 쓰러진 도금숙은 블라우스 위의 선명한 구두 발자국으로 남편 박준모(엄효섭 분)에게 가정폭력을 당해왔음이 드러나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트렸다.

혼란 속, 병원으로 옮겨진 도금숙은 갈비뼈가 여섯 군데나 골절 당한 중상임에도 “제가 스키장에서 다친 거 맞구요. 남편하고는 상관없어요”라며 남편의 무죄를 주장했다. 이는 딸을 전과자의 자식으로 만들지 않기 위한 그녀의 가슴 아픈 결정으로 “엄만 법보다 아빠를 더 무서워하거든”이라는 딸 소윤의 말과 교차되며 엇갈린 이들의 진심에 보는 이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이처럼 피아노 유망주인 딸의 앞날을 위해 이러한 결정을 내릴 수 밖에 없었던 도금숙의 모성애에 안타까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도금숙의 선택이 앞으로의 전개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한편, 깊이가 다른 명품 연기를 선보이는 장소연이 출연하는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누군가에 닥칠 불행한 사건, 사고를 꿈으로 미리 볼 수 있는 남홍주(수지 분)와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검사 정재찬(이종석 분)의 이야기로 매주 수,목 밤 10시 SBS에서 방송된다.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