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소방서(서장 이규선)는 화재예방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예방분야의 우수한 인력 발굴을 위해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협회가 주관하는 ‘제1회 대한민국 소방과학·기술경연대회’ 온라인 참가자를 모집한다.

화재 예방 분야의 전문인력 발굴과 과학·기술 중심의 예방기능 강화를 선도하기 위해 소방청 개청과 더불어 시행되는 이번 대회는 정부, 민간(전문/일반), 특별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참가자격은 소방공무원,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을 갖추고 선임된 자, 소방·안전분야 전업종사자, 전국 대학교 소방학과 학생 등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20일까지 한국소방안전협회 홈페이지(www.kfsa.or.kr)에서 가능하며, 다음달 1일부터 2일까지 온라인 예선을 거쳐 6일 예선결과를 발표한다.

본선 및 결선은 22일 서울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실시하며, 최종 선발된 12명에게는 소방청장상 및 한국소방안전협회장상과 총 20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참가 자격과 접수,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방안전협회(☎ 02-2671-8691) 또는 계룡소방서 예방교육팀(☎ 042-540-52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규선 계룡소방서장은 “화재예방 분야에 대한 전문 인력을 발굴하고 과학기술 중심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이번 대회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계룡=이건용 기자 lgy@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