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시가스 사명 변경…CI 선포

18일 호텔ICC에서 열린 CNCITY에너지 CI선포식에서 황인규 대표이사가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CNCITY에너지 제공

CNCITY에너지(옛 충남도시가스)가 새로운 경영이념과 사명, 경영의지는 물론 새로운 사명이 포함된 CI 선포식을 개최했다.

18일 ICC호텔에서 열린 CI선포식을 통해 공표된 충남도시가스의 새 이름 CNCITY에너지에서 CN은 기존 충남의 약자이자 새로운 경영이념인 ‘Creating a New City(함께 만드는 새로운 에너지 세상)’을 뜻한다.

또 편리하고 쾌적한 도시를 만들고 더 나아가 모두 함께 행복한 에너지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경영진의 의지가 담겨 있다.

이를 CI로 표현하기 위해 CNCITY에너지와 문화, 사회, 공익과의 연결을 크기가 다른 두 점의 연결로 상징화했으며 이를 ‘Connected Dots’로 명명했다. Connected Dots는 에너지의 연결로 사람들의 행복을 만들어나가는 CNCITY에너지의 비전을 내포하고 있다.

이날 CI 선포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 황인규 대표이사는 “충남가스산업으로 시작해 창립 32주년을 맞은 CNCITY에너지는 현재 대전과 계룡 전역 약 59만 가구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다”며 “대전 학하지구엔 지역난방과 전기를 공급하는 CS사업을 통해 양질의 에너지를 공급하며 대중교통의 주원료가 된 친환경 CNG충전사업까지 CNCITY에너지는 에너지로 지역 곳곳을 연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단지 공급자와 사용자 간의 관계를 벗어나 편리함과 안전, 깨끗함과 행복을 가치를 담은 새로운 연결로 새로운 삶의 터전을 만들어나가겠다”며 “공익재단 CNCITY마음에너지재단도 준비하고 있다. 사회의 구성원으로 에너지로 가득찬 따뜻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CNCITY에너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조길상 기자 pcop@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