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가스업계 신규 채용 움직임 활발…동서·서부·남부발전 등 10월 3주차 채용소식

10월 3주차에 들어서면서 전기·가스 부문의 기업들이 일제히 채용 공고를 내놨다. 특히 한국 동서·서부·남부발전 3개 기업을 필두로 한 공기업들의 신규 인력 채용 움직임이 활발하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공기업과 대기업 계열사, 외국계 기업 등 전기·가스 업계의 신입/경력 채용 소식을 전한다.

한국동서발전에서 신입직원을 선발한다. 사무(상경/법정)·발전(기계, 전기)·화학·토건(토목, 건축)·IT 직군에서의 이번 채용은 정규직(대졸일반, 장애인, 국가유공자) 및 채용형 청년인턴(100% 전환형)을 대상으로 한다. 연령 및 성별, 어학은 물론, 학력, 전공 및 기타 자격사항으로 지원자를 차별하지 않는다. 

다만 학력조건에 관해서는 실제 학력에 구애 받지 않되 대졸 수준 채용전형을 통과할 수 있는 수준을 갖춘 자에 지원 자격을 한한다. 한편, 정규직 및 채용형 청년인턴 사이나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전형 간에는 중복지원이 불가하니 유의할 것. 선발절차는 자격확인>필기전형>면접전형>신체검사 및 신원조회 순으로 진행한다. 이 중 필기전형은 인성검사·전공시험(한국사 포함)·NCS시험으로 구성되며 토목/건축직군 일부에 한해 5배수로, 나머지 직군에서는 채용예정인원의3배수를 거를 예정이다. 11월 1일(수)까지 한국동서발전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을 받는다.

한국서부발전에서 2017년 하반기 정규직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사무·기계·전기·화학 4개 직렬로 정규직 대졸수준 및 정규직 고졸수준에서 각각 101명, 24명을 뽑을 예정이다. 채용 수준은 지원자의 실제 학력에 관계없이 대졸수준인 4직급(을) 1등급으로, 학력 및 전공, 어학, 연령 등으로 지원 제한을 두지 않는다. 전형방법은 지원서접수>직무지식평가(한국사 포함)>직업기초능력평가/인성검사>역량 구조화면접>신원조회/신체검사>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한다. 10월 31일(화)까지 한국서부발전 홈페이지에서 서류접수를 받는다.

한국남부발전에서 하반기 정규직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사무·기계·전기·화학·ICT로 이 중 일반직에서 93명, 보훈직에서 10명을 채용한다. 대졸 또는 이와 유사한 수준의 지식 보유자라면 학력이나 전공, 연령, 외국어 수준 등은 불문한다. 

단, 군필 또는 면제자(현역의 경우 최종합격자 발표일 이전에 전역 가능한 자)여야 한다.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 및 심사>전공시험·한국사 및 영어·NCS기반 선발평가>NCS기반 역량면접전형>신체검사 및 신원조회 순이다. 전공시험은 응시자의 지원 부문에 따라 사무직과 기술/ICT직으로 이원화하며, 사무직은 다시 법정/상경 분야로 나뉜다. 10월25일(수)까지 한국남부발전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을 받는다.

해양도시가스에서 신입사원(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해양도시가스는 GS그룹 계열사 중 하나인 GS에너지의 자회사다. 채용 공고일 이전 졸업자 중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대졸 신입·고졸 신입으로 이원화하며, 지원자의 전공은 불문한다. 다만 대졸의 경우 공과대학 출신을, 고졸의 경우 기계/전기/화학/토목 관련학과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인적성검사>1차면접>건강검진>2차면접>최종 인턴십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각 전형별 결과는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하며, 입사지원서 양식은 해양도시가스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실 서식을 다운 받아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한은 10월 25일(수)까지다.

프렉스에어코리아에서 Senior Process Engineer를 모집한다. 프렉스에어코리아는 세계 최대의 산업용가스 및 화학회사인 미국의 Praxair Inc.의 한국법인으로서, 기초산업에서 첨단산업(항공, 반도체)에 이르기까지 국내 산업 전 분야에 걸쳐 사용되는 모든 종류의 가스, 설비, 기술용역을 생산, 공급하는 회사다. 

이번 채용을 통해 모집하는 Process Engineer란 산업용가스 제조공정의 운영효율성, 비용절감 등의 업무를 지원하는 포지션이다. 주 근무지는 용인 기흥 소재로, 주로 국내 플랜트를 관리하나 교육이나 회의, 아시아 국가 지원을 위한 해외출장도 포함된다. 화학이나 공정 공학을 전공한 학사 또는 석사 출신으로, 최소 5년의 화학 공정 산업 운영 관련 경력, 3년 이상의 관련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경력을 요한다. 

외국계 기업이니만큼 한국어와 영어를 포함한 다국어 능력 및 공장 운영 또는 신규 공장 가동 경험은 지원을 위한 필수 조건이다. 기본 1차 제어 루프 튜닝 기술이나 플랜트 계측 시스템 운용에도 익숙해야 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면접 순으로 진행하며, 인크루트를 통해 영문이력서(CV&Resume)를 접수한다. 적격자 선발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유의할 것.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