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가 오는 27일부터 제1회 계룡시민 아카데미를 본격 시작하는 가운데 첫 시간으로 스타강사 김미경 대표 특강이 진행된다.

계룡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진행되는 계룡시민 아카데미는 시민 관심분야의 전문가 초청 강연으로 시민들의 꿈과 소통을 주제로 삶의 지혜를 얻고 힐링 하는 시간으로 보다 품격 있는 열린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오는 27일 스타강사 김미경 아트스피치 대표를 초청해 진행하는 첫 번째 강의는 ‘꿈이 있는 사람은 늙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김 대표는 ‘언니의 독설’, ‘인생미답’의 베스트셀러 저자이면서 수차례 강연을 통해 꿈과 희망의 전도사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스타강사로 유명한 김 대표는 열정적이고 흡인력 높은 입담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계룡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민아카데미는 사전신청 없이 행사당일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다음 강의는 오는 11월 21일 개그우먼 박지선 씨를 초청하여 ‘뜨거운 열정 끝없는 도전’이라는 주제로 특유의 유쾌한 입담과 진솔한 이야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아카데미를 통해 시민들에게 배우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삶의 지혜를 얻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계룡시민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청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 042-840-2134)으로 문의하면 된다.

계룡=이건용 기자 lgy@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