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24일 ‘우리 감자 특별전시회’ 개최

농촌진흥청은 24~29일 농업과학관(전북혁신도시 소재)에서 ‘감자의 변신은 무죄! 감자의 무한매력’이라는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연다.

감자와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하고 감자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감자의 식물학적 특징과 영양적 가치, 가정에서 재배하는 기술 등 8가지 흥미로운 내용이 전시된다. 일일 관람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다.

‘감자는 어디에서 왔을까?’에선 감자의 기원과 역사를 살피고, ‘감자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선 평소 잘못 알고 있는 감자에 대한 정보를 바로잡는다. ‘감자 문화와 만나다’에선 우리의 문화와 지역축제 등에 빈번하게 등장하는 감자의 가치를 재조명한다. 또 감자과자 시식과 못생긴 감자 그리기, 색깔 감자와 사진 찍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자세한 전시내용은 농업과학관(063-238-1300)이나 고령지농업연구소(033-330-165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구본철 농촌진흥청 고령지농업연구소 소장은 “이번 전시회는 우리가 몰랐던 감자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영양 많고 우수한 우리 감자와 감자 가공식품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인 기자 jji@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