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역술원 주간운세 (10월 27일-11월 02일)

 

쥐띠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게 될 수도 있는 시기. 그러나 원망하거나 미워하는 마음은 갖지 말아야 한다. 한 순간의 실수는 누구에게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 사람도 본심은 당신을 따르고 있으니 그와 앞날에 큰 뜻을 세울 것이다.

소띠

욕심은 금물이며 혼자서 차분히 지내는 것이 가장 좋은 기분전환이 되는 시기. 받으려고 만 하지 말고 이번은 주도록 하자.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마음껏 푸는 것도 나쁘지 않다. 부동산 투기나 주식 투자는 후회를 부르니 생각조차 하지 말아야 한다.

범띠

말이 너무 많아 손해를 볼 수 있는 시기. 집안일이나 사업에서 숨겨야 할 것을 발설하게 되니 조심하자. 취중에도 명심 또 명심해야 할 것이다. 우연히 다른 사람이 들으면 손해가 크겠다. 금전 문제는 특히 정확하게 해야 한다.

토끼띠

높은 곳에 오르려는 생각만 말고 먼저 준비를 하는 시기. 지붕에 오르려면 사다리가 필요하다. 주변사람이 도움을 줄 것이다. 생각하지 않은 사람에게 큰 힘을 얻으니 노력한 만큼 이루어 질 것이다. 사랑하는 자에게 걱정거리가 생길 수도 있다.

용띠

자만과 나태함을 버려야 하는 시기. 두 손에 물건을 무겁게 들고 문이 열리기만 바라지 말자. 우선은 욕심을 내려놓고 문을 열어야 한다. 그러면 때를 놓치지 않을 것이다. 노력이 있는 후엔 보람이 따를 것이다. 문서상의 운은 별반 좋아 보이지 않는다.

뱀띠

미래를 설계하고 용기를 장전해 힘차게 행하는 시기. 당신의 도움이 어두운 밤을 한 줄기 비춰주는 불빛이라 여기는 사람이 있다. 북쪽에서 사람을 만나면 뜻을 펼칠 수 있을 것이다. 친한 사람이 금전적으로도 도움을 주니 받고 후일 갚아야 한다. 상부상조만이 대성의 지름길이다.

말띠

명예를 펼칠 때가 눈앞에 와 있는 시기. 차분한 마음으로 더욱더 노력하자. 자신감으로 극에 달할 것이다. 행운의 기회니 잡으려 한다면 꼭 약속한 것은 지켜야 한다. 가정을 버리면 천벌을 받는다는 것을 명심하자. 자녀들의 눈을 의식하고 행동을 조심하자.

양띠

마음을 비우고 기다려야 하는 시기. 자기 것은 자기가 챙겨야지 남의 것까지 챙겨주다가 오해를 받을 수 있다. 모든 것 다 털어서 시작했던 것 중단시키지 말자. 노력하는 사람에게 실패는 가까이 오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라. 사랑을 하더라도 우선 혼자만 속 태우는 것이 좋겠다. 티를 내면 부담스러워 더 멀어진다.

원숭이띠

뭇사람의 의견도 수렴 할 줄 알아야 하는 시기. 고지식한 성품과 방식을 유지하기에 이 시대는 너무도 빨리 변화한다. 계속 자기주장만 한다면 발전이 없을 수 있다. 문서건은 풀릴 수 있다. 하지만 사람 사이의 언행에 조심해야 한다.

닭띠

출입을 금하고 근신하는 시기. 출장을 나서는 일은 삼가고 전화로만 연락을 취하는 것이 더 효과가 있을 것이다. 활동하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맡겨야 하는 일이 있겠다. 작정 동료나 주변사람을 만나면 생각하지 않던 지출이 크겠다.

개띠

봉변을 당할 수 있으니 아랫사람을 경계해 말조심하는 시기. 생각 없이 돈 놓고 돈 먹는 다는 것은 생각하지 말 아야 한다. 생각도 못한 곳에서 생트집 잡힐 수도 있다. 매사 처신을 잘해야 하며, 친한 사람일수록 경계하는 것이 좋겠다.

돼지띠

나를 도와주는 사람이 있으니 서두르게 되면 실패하는 시기. 어려운 일을 도와줄 사람이 있다. 가까운 사람에게 청하면 성사될 것이다. 우는 아이 젖 준다는 말을 잊지 말자. 새로운 사람과 가까이하면 자기 것을 남에게 빼앗길 수 있으니 주의하자.

정재인 기자 jji@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