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서 측량경시대회 열려

대전과학기술대학교가 대학 녹지원 및 홍익관 도시건설과 CAD실습실에서 제12회 측량경시대회를 연 가운데 대회에 참가한 대전·충남지역 토목 관련 전문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대전과기대 제공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은기)는 지난 31일 대학 녹지원 및 홍익관 도시건설과 CAD실습실에서 대전·충남지역 토목 관련 전문계 고등학교가 참여하는 제12회 측량경시대회를 개최했다.

도시건설과가 주관하고 산학협력 취업약정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 대회는 지역 건설업체와 도시건설과가 산학협력 체제를 견실히 구축하고 나아가 기술교육의 내실화를 도모, 토목기술 수준의 향상을 목적으로 매년 추진되고 있다.

또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논산공업고등학교, 대전공업고등학교, 천안공업고등학교,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천안제일고등학교 등 6개전문계 고등학교가 참여했다.

김 총장은 “이번 측량경시대회를 통해 전문계고등학교 및 대학의 이공계 교육을 활성화 시킴은 물론이고 지역 건설기술 수준 향상에 일조할 수 있는 모범사례가 돼 전문계고, 대학, 산업체 구성원이 상생해 나가기 위한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행사 준비와 경시대회에 참여한 모든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관묵 기자 dhc@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