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플러스 모델에 있는 인물사진 모드 없지만 선명도 독보적

이달 3일 국내 상륙한 아이폰8은 아이폰 시리즈 중 가장 적은 관심을 받았다. 예년과 달리 출시일 '줄서 기다리기'도, 떠들썩한 개통행사도 없었다. 대신 애플 팬들의 관심은 같은 날 글로벌 출시된 아이폰X에 쏠리고 있다.

아이폰8

아이폰8

아이폰8을 직접 만져보니 '역시나' 눈에 띄게 바뀐 점은 없었다. 아이폰8은 애플이 2014년 아이폰6부터 고수하고 있는 디자인을 따르고 있다. 홈 버튼 물리키를 지닌 마지막 제품이기도 하다.

기자는 아이폰6를 사용하다 올해 갤럭시S8으로 휴대폰을 바꿨는데, 전에 쓰던 아이폰6와도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았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뒷면이 유리 재질로 바뀌었다는 점이 가장 눈에 띈다. 유리로 돼 있어 기존 알루미늄 소재보다 다소 무거워졌지만 훨씬 단단하고 견고한 느낌이다. 어차피 케이스를 끼우면 볼 수 없겠지만 뒷면의 골드 색깔도 크림색과 핑크색을 섞은 듯한 색상에 가깝고 반짝거리는 느낌이 있다. 지문이 잘 묻는다는 단점은 있지만 달라붙는 느낌이 있어 손에 쥐고 다니기 좋다.

아이폰8(왼쪽)과 아이폰6 뒷면

아이폰8(왼쪽)과 아이폰6 뒷면

아이패드 프로에서 선보였던 '트루톤 디스플레이'는 아이폰8에도 적용됐다. 이 기능은 디스플레이의 색상을 주변 환경에 맞춰 변화시키는 것으로 오래 사용했을 때 눈의 피로가 확실히 줄어든다. 같은 화면을 놓고 비교했을 때 갤럭시S8의 화면이 좀 더 쨍한 느낌이 든다.

다만 이미 베젤리스 디자인에 익숙해진 터라 상하좌우 넓은 베젤을 둔 화면이 다소 답답한 측면이 있다. 동영상을 틀었을 때 전면 디스플레이에 꽉 차는 갤럭시S8과 비교하면 확연히 차이가 났다. 새로 설계된 스테레오 스피커는 전작 대비 음량이 최대 25% 증가했다. 멀티미디어를 즐기기에 좋았지만 헤드폰 잭이 없다는 점이 아쉬웠다.

아이폰8으로 찍은 사진

아이폰8으로 찍은 사진

아이폰 시리즈의 강점인 카메라는 그대로였다. 아이폰8에서는 아이폰8플러스 모델이 지원하는 인물사진 모드를 이용할 수 없다. 하지만 일반 카메라를 통해 현실에 최대한 가까운 색을 선명하게 표현하는 데 있어서는 독보적이다.

아이폰8에 탑재된 iOS11은 AR(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데 아직 많은 앱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이케아 가구 옮기기, 별자리 보기 등 앱이 인기다.

1∼2일에 걸친 짧은 이용으로 아이폰8에 새로 적용된 A11 바이오닉 칩에 따른 빨라진 속도를 체감할 수는 없었다.

기존 아이폰의 최신 버전이라는 점에서 큰 변화 없이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유저들에게는 매력적일만 하다. 하지만 '페이스 ID', OLED 디스플레이 등을 새로 선보이는 아이폰X과 달리 특별히 새로운 점이 없다는 점에서 책정된 가격은 너무 비싸게 느껴진다.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