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13개 기관이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하는 대규모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가 오는 21일 연세대 백양누리에서 열린다.

스타트업의 우수 인재 확보와 청년 취업 촉진을 위한 이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연세대 등 서울권 9개 창업선도대학과 창업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 청년희망재단이 공동 주관한다.

채용 박람회는 벤처캐피털 등 민간에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유망기업부터 정부 창업지원사업 수혜기업 중 매출·투자유치 등 재무 건전성과 고용 안정성을 확보한 기업 84곳이 참여한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anted.co.kr/events/great)를 통해 가능하며 기업별 채용포지션 등의 정보도 열람할 수 있다. 박람회는 채용 면접 이외에도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됐다.

핑크퐁 상어가족으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가 사업 노하우와 콘텐츠 산업 전반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며 스타트업을 경영하고 있거나 개발자, 마케터, 디자이너로 근무하는 선배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커리어톡을 통해 스타트업 취업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뇌분석을 통한 적성검사와 진로컨설팅, 자기소개서 컨설팅, 취업을 부르는 이미지 메이킹 등 구직자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조길상 기자 pcop@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