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청호 오백리길 블로그 공모전 포스터. 대전마케팅공사 제공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직무대행 강철구)는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제5회 대청호오백리길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대청호오백리길 관리·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지역이나 연령 제한 없이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는 대청호오백리길에 관한 주변 경관, 맛집, 관광, 문화, 인물, 자랑거리 등을 소재로 하는 모든 스토리가 가능하며, 2년 이내(2015년, 2016년) 수상자는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개인 블로그에 ‘대청호오백리길’카테고리를 개설한 후 최소 3개 이상의 글을 게시하고 포스팅이 완료되면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tour@dime.or.kr)로 보내면 된다.

신청마감은 내달 30일까지며 제출된 작품에 대해서는 내달 중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100만 원, 최우수상 2명 각 50만 원, 우수상 3명 각 30만 원 등 모두 6개 작품을 시상하고 1차 심사를 통과한 참가자 중 수상자 6명을 제외한 30명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자세한 문의는 대청호오백리길 홈페이지(www.dc500.org) 및 대전마케팅공사 관광홍보팀(042-250-1237)으로 하면 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전의 대표 생태관광지인 대청호오백리길의 수려한 경관과 주변의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선정된 블로그 콘텐츠들은 각종 홍보를 통해 대청호오백리길이 전국적인 명소로 발돋움하는데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청호오백리길은 59km에 걸쳐 6가지 다양한 코스와 함께 대청호 주변의 다양한 관광자원들을 감상할 수 있고 특히 수목, 억새, 갈대 등이 대청호반과 함께 어우러져 경관이 매우 뛰어나다.

지난달 28일에는 전국 각지 1500여명 트래킹 동호인들이 울트라걷기대회에 참여하는 등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 대전의 대표 생태테마관광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는 게 마케팅공사의 설명이다.

박현석 기자 phs2016@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