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한일전 승부치기 대결 7-8로 역전패'선동렬 쓴 잔'

야구,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등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오른 가운데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선동열(54)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은 16일 일본 도쿄 도쿄돔에서 열린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일본과 개막전에서 승부치기 대결을 벌인 끝에 7-8로 역전패했다.

4회 집중타로 4-1로 리드를 잡은 한국은 6회 2점, 9회 1점을 허용해 4-4로 승부치기에 들어갔다.

선공을 잡은 한국은 10회 초 3점을 뽑고도 10회 말 4점을 내줘 다 잡은 경기를 놓쳤다.

그러나 경기 후 공식 기자회견에서 선 감독은 "결과적으로는 졌지만, 우리 선수들이 너무 좋은 경기를 했다. 젊은 선수가 최선을 다한 경기였다"고 평가했다.

대회 개막에 앞서 선 감독은 국가대표 경험이 전무하다시피 한 대표팀 선수들을 걱정했다.

대표팀 25명 가운데 김하성을 제외한 24명은 이번이 첫 성인 대표팀 발탁이다.

꾸준히 "제 기량대로만 하자"고 당부했던 선 감독은 선수들이 선전을 펼쳤다고 평가했다.

선 감독은 우선 5이닝 1실점으로 호투한 장현식을 두고 "너무 잘 던졌다. 시즌 때는 제구력이 좋을 때와 안 좋을 때 차이가 있었지만, 안정적으로 좋은 컨디션으로 5회까지 던졌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4회 집중타로 일본 선발 야부타 가즈키를 무너뜨린 장면에는 "(김)하성이가 홈런을 치고 난 뒤 4점을 낸 것도 좋았다"고 돌아봤다.

그러나 '지키는 야구'를 강조하는 선 감독은 결과적으로 리드를 지키는 데 실패했다.

선 감독은 "지켰어야 했는데 못 지킨 게 아쉽다. 우리 선수에게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경기가 끝난 뒤 미팅을 소집한 선 감독은 선수들에게 "좋은 경기 했다. 진 건 억울하지만, 여러분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거로 생각한다"는 말을 전달했다.

그는 "좋은 플레이도 있었지만, 실수도 있었다. 다리가 안 떨어지는 선수도 있더라. 젊은 선수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것"이라고 했다.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솔직히 9회말 1아웃까지는 당연히 우리가 이길줄 알았다. 아니 이긴줄 알았다.", "졌어요? 7대4보고 이겼다 싶어서 썰전보고있는데 이게무슨 낭보래요? 이걸 져요? 왜요?", "이정도면 이대호가 시급하다...." 등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