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불무초등학교(교장 이후배) 지난 16일 본교에 재학중인 5학년 학생(127명)을 대상으로 책과 노니는 집의 저자인 이영서 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운영하였다.

이영서 작가는 제9회 문학동네 어린이문학상 대상을 수상했으며 책 씻는 날, 말썽쟁이 티노를 수배합니다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학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아동 문학가이다. 특히, 책과 노니는 집은 5학년 국어 교과서에도 수록되어 있어 학생들에게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 작가는 학생들이 미리 읽고 온 책과 노니는 집을 바탕으로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재미있게 설명하였고, 책 읽기에 대한 작가의 경험이 어떻게 책을 쓰는 창작 배경이 되었는지, 작가의 꿈을 이루기까지의 과정 등에 대해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작가의 꿈을 꾸는 학생들에게 귀중한 경험을 안겨 주었다. 또 강연 후에는 학생들이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사인회도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김 모 학생은 “이영서 작가를 만나 뵙게 되어 무척 신기하고, 책이 만들어 지는 과정과 작가가 되는 방법 등을 재미있게 알 수 있었다. 다음에도 또 이런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활동이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깨닫고 책과 친해지며, 나아가 새로운 직업에 대해 탐색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천안=김완주 기자 pilla2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