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11월 띠별 월간운세] 나의 띠별 11월 운세는 어떨까?

쥐띠

이 달에는 자중하며 내실을 기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주변에 어려움이 모두 당신의 탓으로 돌아오게 되니 매사에 신중하게 처리하세요. 특히 너무 논리적으로 따져들으면 기회를 잃게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가정과 직장에서 좋은 소식이 기대가 되는 달입니다. 그러니 다른 때보다 조금 더 일찍 귀가하고 주말에는 식구들과 자장면이라도 나가서 사먹는 여유를 가지면 좋겠군요. 식구의 소중함이 절실히 느껴지게 되고 또 잊고 지냈던 부부사이의 사랑도 샘솟게 됩니다. 그러므로 귀가 시간을 약간 앞당기고 또 자기 일이 있어도 상대를 배려해 주는 생활 습관을 가져야 하지요.

직장에서도 친해지고 싶었던 사람들과 금새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되며 심지어는 멀게 만 느꼈던 사람들마저도 언제 그랬나싶게 내 사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투자는 재고하고, 그 동안 소득을 안겨주던 것을 집중적으로 계속해서 밀어붙일 필 요가 있으며, 그래야 나중에 새로운 것을 시도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차를 직접 운전하는 자가 운전자는 항상 방어운전을 습관화 해야합니다. 그래야 결정적인 순간에 어려움을 모면할 수 있게 됩니다. 체질적으로 피부의 손상이 쉽게 오니 관리를 잘 하고, 비타민 종류를 많이 먹는 것이 좋지요.

 

소띠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서 건너라고 했습니다. 이 달에는 시간이 지나봐야 해결이 되는 일들이 많이 생깁니다. 너무 성급하게 일을 추진하다가는 곧 후회를 하게 되니 가능하면 편안한 마음으로 하나씩 일을 해결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주변의 유혹에 쉽게 약해지게 되는 달이니 조심해야 하고, 직장에서 윗사람과 괜한 신경전 벌이지 말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행동해야 합니다. 가정에서건 직장에서건 자연스러운 것이 제일 좋고, 반대로 어색한 것은 무엇인가 문제점이 생기기 마련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제부터라도 당신이 꼭 나서야 할 자리에 나서서 활동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성과 데이트 할 때 영화 감상이나 연극 관람을 하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콘서트에라도 다녀오는 것이 서로의 관계를 더욱 돈독케 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며, 그 것이 바로 서로의 느낌을 공유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쉽게 예민해지게 되니 식구들, 특히 부모님과의 마찰을 피해야 합니다. 자신의 생각만 앞세우면 절대로 안 됩니다. 체질적으로 피로를 쉽게 느낄 수 있는 달이고, 꿈이 아주 혼란스럽게 당신을 괴롭힐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가급적 피곤이 가중되지 않도록 음주를 자제하고 취침 전에 무리한 운동을 삼가는 것이 좋지요.

 

호랑이띠

평소에 준비해왔던 일들이 하나씩 해결의 기미가 보이게 되는 시기입니다. 특히 인간관계에서 도움을 받게되는 시기이므로 주변 사람들을 대할 때 자신감을 잃지 마세요. 당신이 떳떳한 모습을 보일수록 상대방은 더 신임을 하게 됩니다. 당신은 이번 달에 여러 가지 좋은 운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든지, 금전운이 아주 잘 풀린다든지 또는 건강이 회복된다든지 등의 여러 좋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런 좋은 운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신의 이기적인 행동으로 인해서 찾아먹을 수 있는 좋은 것들을 미처 챙기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주변의 사람들이 함께 좋아질 수 있는 것으로의 방향 설정이 중요하지요. 자기 자신만을 생각해서는 결코 성공할 수 없음을 명심하세요.

이 달은 운세가 좋으니 앞만 보고 전진하되 주위를 돌아보지 말고, 일을 혼자서 하더라도 때로는 고독이 득이 되니 억지로 내색하지 말고 혼자서 즐길 줄 알아야 합니다. 먼 곳으로 이동을 해야 한다든지 새로운 변신을 시도할 경우에는 망설이지 말고 과감하게 하세요. 길고 짧은 것은 재어보지 않는 이상 아무도 모르는 법이니, 반드시 자신감을 잃지 마세요.

 

토끼띠

하고싶은 것이 있을 때 마음껏 해보는 것도 일상생활에 새로운 활력을 주게됩니다.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지 마시고 당당하게 생활하세요. 직장에서도 윗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는 것이 관건입니다. 

감정이 풍부해지며 그에 따라서 이성과도 그 동안 느끼지 못했던 전혀 색다른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오랫동안 친구로만 지내왔던 사람과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된다든지 혹은 서로 못 잡아먹어서 안달이 났던 사람과도 친한 사이로 새 출발하게 되는 등 상상하지 못했던 재미난 일들이 많이 생기게 되는 것이지요. 그러니 자신이 감정에 충실해서 이성관계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것이 설령 당신이 원하지 않았던 것이라 할지라도 그 나름대로의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직장에서의 일에는 순서가 있지만 시간이 지나치게 기다리다가는 죽도 밥도 안 됩니다. 그러니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고 추진하세요. 주변의 반대는 어느 정도 예상을 하고 얽매이지 말고 주관대로 밀고 나가야 합니다. 가정에서의 문제를 밖에서 거론하지 말 것이며, 연인 사이에는 양보와 아량이 필요합니다. 또한 중도포기하지 말고 적극성을 가져보세요.

 

용띠

무엇보다 자신감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일이 잘 진행되던 혹은 그렇지 않아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이미 반 이상을 차지한다고 보면 무난하지요. 운이 잘 따르지 않는다고 생각이 되어도 신념과 확신을 가지고 뛰는 것이 좋은 결과를 보장합니다.

큰 일을 하려면 당신은 이상이든 공상이든 꿈을 가져야 합니다. 그러나 실천하는 시기는 잘 따져야 합니다. 자신감만 가지고는 일이 성사되지 않으니 융통성 있는 행동을 하세요. 때로는 지난 일이 약이 되니 잊지 말고 기억하시고요. 직장 내에서는 거칠 것이 없으니 망설이지 말고 도전의식을 발휘하세요. 일확천금 하려는 일만 없다면 자신이 한 만큼에 대해서는 결과를 맺을 수 있습니다. 시간을 기다리면 때는 오지 않지요. 그리고 대인관계를 넓히는데 소홀히 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세요.

이성간에는 집착하지 말고 순리에 맡겨야 합니다. 만일 서두르면 일이 어려워집니다. 금전문제는 길하나 다른 사람이 깊이 관여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눈앞의 사사로움보다는 이상을 위해 뛰는 것이 현명하니까요. 건강은 먹는 것만 조심하면 좋겠습니다. 체하거나 과식을 해서 위에 너무 부담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뱀띠

당신은 주변 여건에 좌우되기 쉬운 시기입니다. 긍정적인 부분이야 큰 문제가 없지만 부정적인 부분까지도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이끌려 가게 되니까 주의하세요. 직장 내에서는 자신이 움직이고 바라는 궁극적인 목적을 항상 잊지 말아야 합니다. 목적을 잃어버리면 결과도 없지요. 남의 문제에 관여하면 좋은 일하고 나중에는 구설수에 오르게 되니, 대인관계는 깊은 것보다는 적당한 선이 좋습니다.

이동이나 변화를 주기에 적당한 시기이니 움직임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과거는 과거일 뿐이니 내일을 생각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주변의 유혹은 어느 곳에 가든지 발생하니 정신을 집중해서 일해야 합니다. 그러니 자신의 주관만 확실하다면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결과이니 결과물을 보고 행동하세요. 무조건 거부하지 말고 자신에게 이로우면 선택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하겠습니다.

이성간에는 색다른 유혹을 주의해야 하고, 그 유혹은 시간이 흐르면 결국에는 아무 것도 남는 것이 없지요. 스트레스는 누구나 있으니 가급적 드러내지 말 것. 윗사람들이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말띠

까닭도 없이 신경이 날카로와지는 시기입니다. 일이던 사람이던 새롭게 시작하는 것은 한계가 있으니 조심하고, 평소에 하던 일이나 알고지내던 사람이라고 할 지라도 가능하면 거리를 둔다던가 아니면 차근차근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상의 이치는 하는 만큼 대가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급한 마음만 자제한다면 결과는 자연스럽게 다가오지요. 움직이는 곳마다 웃음이 끊어지지 않고 하는 일마다 원만하게 이루어집니다.

인간 관계에서 한 번 실수에 의한 양보를 하게 되면 계속 양보를 하게 되고 결국에는 약점으로 인한 발목을 잡히는 결과가 됩니다. 그러니 신중을 기하고 실수를 하지 않는데 최선을 다하세요. 눈앞의 이익보다는 미래를 보고 양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금전운에 있어서는 과정보다는 결과에 포인트를 주어야 합니다. 돈은 돌고 도는 것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문서거래를 할 때에는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이성간에는 유비무환의 자세를 인식하지 못하면 후회를 하게 된다. 데이트를 할 때 금전지출을 줄이고 겉치레에 빠지는 것을 방지하도록 하세요. 애정운 길하니 적극적인 자세 갖는 것이 좋지만, 그러나 열 길 물 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르는 법이니 새로운 사람에게는 신중하게 다가가는 것이 좋습니다.

 

양띠

일단 일을 시작하는 것이 힘들어서 그렇지 시작만 해 놓으면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진행될 좋은 운입니다. 주변의 사람들에게 도움을 많이 주고, 또한 도움을 청할 일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손을 내밀어 보세요. 이번 달은 이기심만 버리면 큰 어려움이 없는 시기입니다.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그 나름대로의 의미와 가치가 있는 것이지요. 나보다 나은 사람보다는 못한 사람이나 아랫사람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자상하게 대해야 합니다. 받으려고만 하지 말고 행하는데 만족을 하세요. 직장에서는 순간의 환영에 사로잡히지 말고 현실을 직시하고 허리띠를 졸라매야 합니다. 남을 부러워하거나 따라갈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의 분수에 맞게 정도껏 생활하면 되지요. 자신의 자존심을 기르고, 행동하는 자에게 인덕이 따르고 웃는 일들이 많이 생긴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금전적인 막힘은 해결이 되지만 다시 거래를 하지 않도록 하시고요. 이성간에는 극단적인 행동이나 말을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야 서로의 입장에서 상대방을 이해 할 수 있습니다. 건강은 위장을 조심해야 하고, 특히 너무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숭이띠

느낌이나 예감이 잘 맞는 때이니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장기적인 것보다는 단기적인 것이 길하며 어느 것이든지 선택은 빠를수록 좋고, 길게 끌면 오해수가 생기고 일이 꼬이게 됩니다. 순간순간의 선택을 잘해야 사소한 문제 없이 무난하게 잘 넘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달에는 망설일 필요가 없으니 결과를 생각지 말고 일단은 하고 싶은 것을 행동에 옮겨 보세요. 두드리는 자에게 운이 열리는 법이며, 앉아서 고민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이성간에는 자존심을 건드리지 마세요. 자칫 자존심을 건드린다면 뒷감당하기가 힘들어집니다. 그리고 흥분을 자제하고 냉정함을 유지하시고요.

직장에서는 앉아서 기다리지 말고 앞에 나서서 자신의 몫을 찾아보세요. 당신의 처지보다 못한 사람도 있지만 반면에 나은 사람도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편안하려고만 한다면 순간은 좋을지 몰라도 나중에 한꺼번에 그 고통이 찾아오게 됩니다. 세상일은 불공평한 것 같지만 실제로는 공평한 것입니다. 다만 시간의 차이가 있을 뿐이지요. 재물운은 보통이므로 투자는 신중하게 해야 하고, 돈은 가급적 빌려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닭띠

의외의 기회를 잘 활용해야 일이 잘 풀리게 되는 시기입니다. 또한 즉흥적인 시도가 짭짭할 재미를 느끼게 만들 것이다. 하지만 기회를 놓치게 되더라도 후회하거나 미련을 버려야 합니다. 이번 달에는 당신이 원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다른 때보다 더욱 열심히 뛰어야 합니다. 자신이 하기 싫은 일은 다른 사람들도 하기 싫다는 진리를 잊지 마세요. 하고싶은 것만 하면서 지내다보면 그것이 그리 좋은 일만은 아니라는 것이 절실히 느껴질 것입니다.

신경이 예민해지고 짜증이 많이 나는 때이나 운이 좋지 않으니 드러내거나 표출하지 말고 속으로 삭이는 것이 좋은 때이지요. 직장에서도 일에 몰두하는 것보다는 여유를 갖고 취미나 여가를 선용하는데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장기적인 안목으로 보아서 바람직합니다. 모든 일에는 공짜가 없는 법이니, 불로소득을 바라지말고 성실히 행한 대가만을 생각하세요. 자신의 일보다는 주변의 문제로 고민하고 갈등하게 되니 주의하시고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한 군데에 머물러서 풀려고 하는 것보다는 활동적으로 움직이며 푸는 것이 좋으니, 운동을 하던지 혹은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이성간에는 만남을 자제하시고, 선약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지키기가 힘들기 때문이지요. 만약 약속을 했으면 꼭 지키도록 하세요.

 

개띠

말 한마디에 천냥 빚을 갚는다고 했으니 말의 소중함을 깨달아야 하는 시기입니다. 묵묵하게 일하는 것이 결과적으로 봐서 득이 됩니다. 그러니 너무 앞에 나서지 말고 중간의 위치에서 중립을 지키는데 노력하세요. 당신이 원하는 것이 있으면 어느정도 만족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으니, 만나고 싶은 사람이나 가보고 싶은 곳 등 마음이 가는대로 사람들과 어울려서 지내는 것이 아주 바람직하지요. 반드시 연장자에게는 예의를 지켜야 후회할 일이 생기지 않습니다.

이 달에는 자신이 일한 만큼의 대가는 보상받을 수 있으니 자신의 몫은 확실하게 잡으세요. 직장에서는 중심이 흔들리면 자신만 괴롭게 됩니다. 남의 도움을 받으면 언젠가는 갚아야 하지요. 지금 힘들더라도 참고 견디며 스스로 개척하세요. 고진감래이니 결과는 긍정적으로 풀립니다. 때에 따라서는 모른척하는 것이 서로에게 득이 되지요.

한곳에 정체해 있는 것보다는 변화를 주도록 하세요. 결단은 빠를수록 좋습니다. 새로운 사람을 소개받는 것도 아주 좋지요. 이성과의 비밀은 끝까지 지켜고, 순간의 유혹에 넘어가지 마세요. 작은 것이라도 약속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중요합니다.

 

돼지띠

일복이 많아지니 정신 없이 바쁜 시간이 되겠군요. 부지런하게 움직이면 마음과 건강에 평온이 찾아오고, 요령을 피면 신경질만 발생하니 짜증만 나게 됩니다. 물고기가 물을 만난 격이 되는 달이니, 지난 경험들을 바탕으로 새로운 일을 시작해도 무난합니다. 주변에서 도움을 주겠다고 하는 사람은 가능하면 수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만난 사람이라도 필요 이상으로 경계하는 것보다는, 먼저 마음의 문을 열어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주 많습니다.

판단을 빨리 할수록 당신에게 유리한 달이니 어정쩡하게 시간만 낭비하면 안 됩니다. 운이 길하니 자신의 그릇에 맞게 욕심을 부리도록 하세요. 애정운이 좋은 편이라서 이성관계가 자칫 문란해질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무리하지 말고 건강에 신경을 써야하며, 젊다고 자만하지 마세요. 다른 것은 몰라도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서는 확신을 갖고 인내와 끈기를 길러야 합니다. 어느 누구나 역경은 있게 마련이니 정신력을 기르도록 하세요. 건강에 주의를 요하고 음식을 특히 신경 써서 먹는 것이 좋지요. 과식은 꼭 피해야 합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