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공헌 및 글로컬 사회공헌 사업 활성화에 기여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지난 21일 오후 2시 강남대학교 본관 중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산하 경기도교육연수원과 교육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유치함으로써 교육 전문인을 양성하고 지역사회 공헌 및 글로컬 사회공헌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 교육 및 기술지도 분야의 교류 및 지원 ▲ 전문 인적자원 개발의 협력 및 지원 ▲ 물적 ?인적자원의 교류 ▲ 기타 교육협력에 관한 사항 협의 등 폭넓은 협력을 유지하기로 했다.

이번 교육분야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교육연수원 주관 교원연수과정 유치, 심전생활관 시설 대관 프로그램 진행, 평생교육원 주관 교원연수 활성화 등 다방면으로 긴밀한 업무협력을 유지하게 된다.

윤신일 총장은 "대학과 지역사회는 가치공유를 통한 동반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지역사회 공헌 및 사회공헌 사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연수원 이상우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수요의 인재양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강남대학교와 함께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지역 맞춤형 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남대학교는 사회사업 분야 및 특수교육, 신학교육의 명문대학이다. 작년에는 정부의 특성화사업 대학으로 선정됐고, 복지•ICT융합 선도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실버산업학부, 소프트웨어응용학부, ICT 전자공학과, 산업데이터사이언스학부, 부동산건설학부 등을 신설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주홍철 기자 jhc@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