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JSA 군사분계선 넘었다…'당시 총격 상황 살펴보니'

북한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오른 가운데 JSA 귀순 조사결과 발표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3일 북한 병사 1명이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으로 귀순할 당시 북한군 추격조가 군사분계선(MDL)을 넘어 총격을 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유엔군사령부는 22일 결과 발표를 통해 "북한군이 군사분계선을 넘어 총격을 가했다는 것과 북한군 병사가 잠시나마 군사분계선을 넘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유엔사는 "유엔 정전협정 위반이라는 중요한 결론을 내렸다. 판문점을 통해 위반을 북한군에 통보했다"고 전했다.

또한 유엔사는 북한군 귀순 당시 CC(폐쇄화로)TV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귀순 북한 병사가 차량으로 72시간 다리를 건너 접근하고, 이어 차량의 바퀴가 배수로 턱에 걸려 꼼짝 못하는 장면, 북한군이 직접 총격을 가하는 가운데 귀순자가 군사분계선을 넘어 남쪽으로 달려오는 장면이 담겨 있다.

북한 JSA 군사분계선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북한에 조사요청을 요구할게 아니라 군사분계선을 넘을 것에데해 징계과 책임을 물어야 할것 아닙니까? 군 병력을 전방에 집중시키던지 철책앞에서 군사훈련을 한다던지 해야죠.",

 "말이 좋아 귀순이지 군복입는 군인이 돌격하는데 북한이 쏴서 죽일것이 아니라 우리가 쏴죽여야지 정상 아닌가 그자식이 멀들고 올줄알고 포장하지말자 일단 넘어오면 귀순이아니라 적이고 간첩이다", 

"왜 우리는 군사분계선 침범에 총격까지한북한에 한마디도 못하는거 왜그런거죠?" 등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