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 희망역술원 주간운세 (11월 24일-11월 30일)

 

쥐띠

억지를 부리면 행운이 사라지니 주변사람의 말을 따라야 하는 시기. 이동수 있으나 서두르면 문제가 생길 수도 순리에 따라 움직여야 한다. 집안일로 고민이 있으나 가야 할 길이라면 망설이지 말 것. 더 이상 투자는 위험한 발상이니 무리수 두지 말자.

소띠

나쁜 운은 아니지만 변화 구하면 시행착오가 생기는 시기. 일의 마무리는 서둘러야 이익이 생기니 빠르게 추진하는 것이 좋다. 결국 오랜 문서는 해결이 되고 매매나 좋은 소식이 있게 되니 적극적으로 활동하자.

범띠

사소한 실수로 큰 화를 만나게 되니 사고에 주의하는 시기. 이성문제로 다툼 생기나 길이 아니면 나서지 않는 것이 좋다. 자기중심이 중요하니 한번 정한 목표 변동하지 말자. 주변 사람들과의 분쟁은 대화가 없는 것이 문제이니 편견은 버려야 한다.

토끼띠

욕심으로 눈이 멀어 변화를 구하면 시행착오가 생기는 시기. 체면보다 현실이 중요하니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말자. 계약이나 약속은 마무리가 중요하니 직접 처리함이 바람직하다. 능력의 한계를 아는 것이 중요하니 과도한 집착은 자제하여야 한다.

용띠

재물보다 사람이 우선임을 알아야 하는 시기. 어려운 상황 만들지 말고 능력범위 내에서 해결을 해야 한다. 배가 풍랑을 만난 형상이니 무언가 시행착오가 생길 수 있다. 말보다 문서가 우선이니 무슨 일이든 확실하게 마무리 짓자.

뱀띠

하던 일이 중간에 끊기는 형상이니 무리한 전진은 자제하는 시기. 더 이상의 투자 위험하니 자제하는 것이 이롭다. 남을 너무 믿으면 손해볼일 생길 듯하니 돈 거래 신중하게 하여야 한다. 재물지출이 늘어나나 피한다고 해결될 일이 아니다.

말띠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으니 마무리 잘하면 좋은 결과가 있는 시기. 욕심을 참지 못하면 부끄러운 일을 당할 수 있으니 무리하지 말아야 한다. 마음이 안정되지 않으니 갈피를 잡지 못한다. 망설이지 말고 힘차게 밀어 붙이자.

양띠

외면보다는 내실을 기하는 일이 중요한 시기. 업무적인 일로 고민하나 목표를 한 단계 낮추는 것이 좋다. 말만 앞서면 모처럼의 기회를 놓치게 된다. 허세는 절대로 부리지 말아야 한다. 속 좁은 생각은 버리고 흐름에 따르는 것이 신상에 이롭다.

원숭이띠

무리하기 보다는 잠시 뒤로 물러나는 것이 이로운 시기. 진퇴양난에 빠져있으니 이런 때는 복지부동이 좋다. 투자 등의 일로 사람을 만나면 사기를 당할 수 있으니 과신하지 말기를 바란다. 돈으로 명예를 사고파는 행동 해로우니 조심하자.

닭띠

능력 밖의 일에 손대면 골치 아픈 일이 생길 수 있는 시기. 거절 할 수 없는 부탁이 있다면 돈보다 명예를 택해야 한다. 곤란한 일이 벌어질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니 끝까지 가보자. 남의 일에 개입하면 구설이 생기니 일절 관여하지 말아야 한다.

개띠

욕심부리지 말고 보내야 한다면 보내주어야 편안한 시기. 남에게 끌려 다니면 결과만 나빠지니 결단을 내리자. 초지일관 밀고 나가면 뜻을 이루니 중간에 변화를 주지말자. 옮기고 움직이는 문제는 시기상조이니 우선 급한 일만 해결하자.

돼지띠

동업은 무리수가 생기는 시기. 결국 아무런 소득이 없으니 과신은 하지 말아야 한다. 애정문제로 고민한다면 차라리 마음을 비워라. 우선은 자기 짝이 누구인지를 확인 하자. 집안문제는 너무 정에 얽매이게 되면 발등을 찍는다.

정재인 기자 jji@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