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자격증'화제가 되는 이유는?'드론 국가 자격증 하나면 이것 까지 된다니…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7.12.04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자격증'화제가 되는 이유는?'드론 국가 자격증 하나면 이것 까지 된다니…

'드론자격증'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오른 가운데 '드론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드론자격증은 경량 및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 자격증으로 무인비행기, 무인헬리콥터,무인멀티콥터 등의 기체 종류를 말한다.

드론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해당 종류의 비행경력이 20시간 이상이 되어야 한다.

항공종사자 자격보유는 해당사항이 없으며 전문교육기관에서 과정을 이수 할수 있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이 있으며 시험장소는 서울,부산,광주,대전에 위치하고 있다.

드론자격증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드론 자격증? 살다살다 별 독특한 자격증까지 알게되네."

"컴퓨터 학원에서 이 자격증만 있으면 취업 잘 되요. 어학원에서 1년만 다니면 원어민과 자연스럽게 대화 할 수 있어요. 랑 뭐가 다른가?"

"세상물정 모르넹... 초반에야 그럴수 있다치지만... 근데 드론 자격증 먼훗날엔 유용할듯... 드론 택시.택배도 나온다고 할정도니까.

한편 지난 26일 방송된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김건모가 자신의 노후 대책으로 드론 자격증취득 의사를 밝혔다.

방송에서 그는 "드론으로 농촌에 비료를 주는데 어떠한 밭이든 딱 7분이면 된다. 7분 날리고 200만 원을 번다. 1시간에 6번 할 수 있다"며 "드론 자격증을 꼭 따야 한다. 국가고시다. 지금부터 10년만 준비하면 될 것 같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