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경영활동 및 벤처업계 활성화 공로 인정받아
김영문 대표, ‘꾸준한 노력으로 건강한 식품 트렌드 만들 것’

닭가슴살을 기반으로 하는 종합 건강식품기업 ㈜푸드나무의 김영문 대표가 지난 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7 벤처창업대전’에서 농림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벤처창업대전은 벤처 활성화와 창업 촉진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 등을 포상하고 관계자 간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의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벤처창업 진흥유공 시상식’이 진행돼 각 부문에 대한 표창 시상이 이어졌다.

김영문 대표는 ㈜푸드나무의 설립자로, 업계 최초로 닭가슴살의 순위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토어 ‘랭킹닭컴’을 통해 국내 닭가슴살 트렌드를 선도해왔다. 이어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맛있닭’, 다이어트 레시피 매거진 ‘닭쿡’, 보디빌딩 & 피트니스 미디어 ‘개근질닷컴’ 등 지속적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해 혁신적인 경영 활동을 개척해왔다. 김 대표는 건강식품 및 피트니스 서비스 분야에서의 독창적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벤처업계의 활성화에 견인한 공로로 농림식품부장관 표창 수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는 “식품 기업으로서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까지 안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제품 연구개발에 매진하여 맛있고 건강한 닭가슴살 트렌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푸드나무는 닭 가슴살 중심의 건강식품 플랫폼 ‘랭킹닭컴’과 ‘맛있닭’, ‘베스틱’ 등 자체 식품 브랜드를 개발하고 다이어트 레시피 매거진 ‘닭쿡’, 피트니스 미디어 ‘개근질닷컴’, 피트니스 쇼핑몰‘랭킹상사’, 바디프로필 전문 ‘스튜디오 U’를 통해 다양한 피트니스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건강식품 기업이다.

/주홍철 기자 jhc@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