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호조무사협회,홈페이지 접속 불가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간호조무사 자격신고가 오는 31일 마감되기 때문이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는 홈페이지에 2017년은 모든 간호조무사가 자격신고를 하는 해인 만큼 오는 12월 31일 오후 11시까지 반드시 자격 신고를 해줄것을 당부했다. 

2017년 일괄 자격신고 대상자는 2016년, 그리고 그 이전에 간호조무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이다. 자격신고는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자격신고시스템을 이용하여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에서 신청하면 된다.

만일 올해 자격신고 대상자가 2017년에 신고하지 못하고 다음해에 신고하는 경우 2016년과 2017년 2년간 보수교육 내역을 제출해야 한다.

또한 지난 9월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서 치과간호조무사 법적 업무 보장 및 치과위생사 의료인 반대 등을 위한 100만 대국민 서명운동이 덩달아 눈길을 끌고 있다.  

조무사협회는 치과 현실을 반영해 법적 업무를 재정립하고 치료 의료기관에서 간호인력과 치과위생사의 직무를 분석, 수행할 수 있는 인력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하나의 이유 때문이 아니라 두가지나 문제구나","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접속 하기 힘드네요. 조금 더 일찍 해놓을걸 그랬네요",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홈페이지에 있는 100만 대국민 서명운동 저는 참가 했습니다." 등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