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꾼, 내가 적임자” 저마다 강조
“지역일꾼, 내가 적임자” 저마다 강조
  • 최일 기자
  • 승인 2018.02.13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후보 등록 충청 주자들 출마의 변
▲ 명노희 전 충남도의원이 13일 충남도선관위에서 도교육감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있다. 명노희 예비후보 제공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할 광역단체장 및 교육감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된 13일 예비후보로 변신한 각 주자들은 필승의 각오를 다졌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허태정 전 유성구청장은 이날 대전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직접 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전국 자치구 중 도시경쟁력 1위로 증명된 행정능력과 정치 인생에서 단 한 번도 다른 정당을 기웃거리지 않은 올곧은 마음을 가슴에 품고 이제 더 큰길로 나아가고자 한다”면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더불어 행복한 대전’을 만드는 데 온힘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지난 12일 구청장직에서 물러난 허 예비후보는 이날 국립대전현충원과 경남 김해 봉하마을의 고(故) 노무현 대통령의 묘소를 참배하는 등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자유한국당 소속 박태우 한국외대 초빙교수도 대전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한 후 ‘시정(市政) 세대교체론’을 강조하면서 “대전의 문제점을 파악하면서 성난 민심을 제대로 읽었다. ‘과거는 가라, 껍데기는 가라, 그리고 새로운 인물이 나와라, 부패한 인사는 안 된다, 변화를 위한 새로운 행정을 하라’는 거대한 민심의 물줄기가 시민들 가슴속에 도도히 흐름을 느꼈다”면서 나라를 사랑하는 50~70대 보수적인 유권자들이 자신에게 강한 지지를 보여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대리인을 통해 충남도선관위에서 도지사 예비후보로 등록한 민주당 소속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은 “따뜻한 충남을 만들기 위해 힘이 되는 도지사가 될 것이다. 도민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리더십을 통해 충남 발전 비전을 써 나가겠다”면서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목표를 가장 잘 실천할 수 있는 적임자임을 부각시켰다.

같은 당 복기왕 전 아산시장도 충남지사 예비후보로 등록한 후 “8년의 행정 경험을 살려 모든 시·군이 행복해지는 충남을 만들어 달라는 현장의 목소리를 많이 들었다. 저는 도민의 삶이 행복해지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라고 했다. 이어 “충남의 기업체와 경제인과의 소통 강화와 거버넌스 체계 마련을 통해 더 강한 충남경제를 만들겠다”면서 ‘경제부지사’직 신설 및 민·관 합동 ‘경제정책위원회’ 구성을 약속했다.

대전시교육감 후보군 중 가장 먼저 예비후보로 등록한 성광진 ㈔대전교육연구소장은 “민주진보교육감 당선을 위해 헌신할 것”이라고 다짐한 후 첫 행보로 세월호 참사로 순직한 교사들이 안장된 국립대전현충원을 참배했다.

명노희 전 충남도의원은 충남도교육감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공부만 하는 학교가 아닌 학생의 끼를 가르치는 학교를 만드는 해결사가 되겠다”면서 “선거도 하나의 교육이 돼야 한다”라고 말했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천안=김완주·내포=이석호 기자

#실시간 핫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포토

관능미에 빠져든다 현아, 섹시한 눈빛으로 남심 저격

가수 현아의 관능적인 뷰티 화보가 공개됐다. 현아는 26일 공개된 매거진 ‘엘르’ 4월호를 통해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와 함께한 화보를 선보였다. 공개된 화보에서 주스가 물든 듯한 과즙 컬러의 립스틱을 소화해냈다. 현아의 입술에 녹아 들어 시선을 사로잡는 매혹적인 화보를 완성한 것. 특히 맥(MAC)의 뮤즈가 된 현아는 첫 화보를 통해 귀엽고 섹시하면서도 고혹적이고 우아한 눈빛으로 콘셉트에 따라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관능미에 빠져든다 현아, 섹시한 눈빛으로 남심 저격
관능미에 빠져든다 현아, 섹시한 눈빛으로 남심 저격
DJ 소다, 비키니 사이로 드러나는 아찔한 볼륨감
DJ 소다, 비키니 사이로 드러나는 아찔한 볼륨감
머슬마니아 라이징스타 4인방, 눈부시죠~
머슬마니아 라이징스타 4인방, 눈부시죠~
설하윤, 신곡 눌러주세요 음원 차트 상위권...트로트 아이돌 입증
설하윤, 신곡 눌러주세요 음원 차트 상위권...트로트 아이돌 입증
[아시나요]오늘(3월 26일)은 안중근 의사 순국일
[아시나요]오늘(3월 26일)은 안중근 의사 순국일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