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남전 파병용사’ 허영남 씨, 75세에 학사모

오는 22일 ‘2017 배재대 전기 학위수여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하는 ‘월남전 파병 용사’ 허영남(75) 씨가 아펜젤러 선교사 흉상 앞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배재대 제공

배재대학교 복지신학과 허영남(75) 씨가 학사모를 쓴다.

18일 배재대에 따르면 ‘월남전 파병 용사’인 허 씨가 오는 22일 열리는 ‘2017학년도 배재대 전기 학위수여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한다. 허 씨는 70세가 되던 2013년 배재대 복지신학과 ‘새내기’로 입학해 학사 과정을 모두 마쳤다.

허 씨는 중졸 학력으로 군에 입대해 1965년 월남전 참전 등 30여 년간 군생활을 하며 학업에 대한 갈증을 느꼈다. 느지막이 대전예지중·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문턱을 넘은 터라 학구열이 남달랐다. 수업 때마다 교탁 바로 앞에 앉아 필기하고 질문을 쏟아냈다는 후문이다.
열심히 공부한 덕분에 졸업 평균 평점 3.5점을 훌쩍 넘겼다. 그가 학위수여식에서 공로상을 받게 된 배경이다.

허 씨는 “70세가 넘도록 받은 것 중에 화랑무공훈장과 대학 졸업장이 가장 뜻깊다”며 “졸업에 연연하지 않고 건강이 허락하는 한 끊임없이 배울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그는 “배재대에서 보낸 4년은 배움의 가치를 깨우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사람 마음을 보듬는 복지와 인간 됨됨이를 배운 신학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유상영 기자 you@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