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민병두 '미투' 확산에 민주당 '곤혹'…한국당 등 야당 '총공세'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여비서 성폭행 의혹에 이어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까지 성추행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이 여당을 비판했다.

10일 자유한국당 장 수석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 "진보개혁이라는 포장지 속에서 썩어들어간 자신들의 모습을 돌아보기 바란다"며 "어디까지가 민주당의 가면인지 놀라울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장 수석대변인은 "내일은 또 누구일지 또 어떤 충격을 줄지 국민들은 뉴스를 보기가 두렵다"며 "시장후보, 도지사, 국회의원, 이제 또 누구 차례인가"라고 덧붙였다.

현재까지 여권 인사들의 이름만 나와 민주당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 반면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야당은 '진보 진영의 이중성이 드러났다'며 공세의 고삐를 바짝 조였다.

민주당은 이날 민병두 의원이 성추행 의혹 제기 직후 곧바로 의원직 사퇴 입장을 밝힌 데 대해 공식 입장을 내지 않았다.

당내에서는 미투 폭로가 민주당에 집중되면서 당의 이미지가 실추된 것은 물론이고 '6·13 지방선거'에도 상당한 악재로 작용하지 않겠느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야당은 일제히 민 의원과 민주당을 비판했다.

바른미래당 권성주 대변인 역시 논평에서 "그렇게 도덕과 인권을 내세웠던 정부·여당의 잇따른 성폭력 문제를 보며 그 추잡한 이중성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정부·여당은 정상적인 인성을 만들기 위한 당내 성교육부터 진행해 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특히 권 대변인은 "민 의원은 한 건의 폭로가 있자마자 의원직 사퇴를 선언했다"며 "국민이 당혹스러울 만큼 빠른 현직 국회의원의 사퇴는 드러난 문제가 빙산의 일각이었을 것이라는 강한 의혹을 낳는다"고 주장했다.

민주평화당 최경환 대변인은 "안희정 전 충남지사, 정봉주 전 의원, 안병호 전남 함평군수에 이어 급기야 현역의원까지 성폭력 폭로에 연루되는 상황이 발생했다"며 "민주당은 사건의 진위를 분명히 밝히고 사죄해야 한다"고 밝혔다.

안 군수는 최근 여성 3명이 성폭행·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면서 미투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안 군수는 사실무근이라면서 이들 여성 3명과 이를 최초 보도한 언론을 고소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