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민방위의 날 대피훈련 21일 시청등 공공기관서 실시
제천 민방위의 날 대피훈련 21일 시청등 공공기관서 실시
  • 정봉길 기자
  • 승인 2018.03.1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는 제406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한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시 건물 내 주민 대피와 행동요령을 익히기 위한 전국단위 화재대피훈련이다. 이날 훈련은 제천시청을 비롯한 공공기관,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진행된다.

또 대형마트(이마트제천점), 영화관(메가박스 제천점), 초고층건물(파라다이아파트), 장애인시설(제천장애인복지관), 요양병원(제천청풍노인사랑병원) 등 5개소에 대해 대피경로와 대피계획을 점검한다. 훈련은 오후 2시 정각 라디오 등을 통해 화재를 가정한 상황이 전파되고 동시에 각 건물에서 화재 비상벨을 울리거나 건물 내 방송 실시로 20분간 진행된다.

건물주 또는 건물관리자는 화재발생 상황을 신속히 알리고 건물 내 모든 주민들을 유도요원의 안내에 따라 비상구 등을 통해 건물 밖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켜야 한다. 대피 이후에는 화재발생시 국민행동요령 안내와 소화기, 소화전, 완강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실습 체험형 교육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작년의 아픔이 다시는 되풀이 되지 않도록 화재대피훈련과 대피요령을 익히는 데 주안을 두고 동시 훈련을 실시하게 됐다”며,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제천=정봉길 기자 jbk@gg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