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대기업 신입 채용 정보] 삼성전자, SK그룹, CJ그룹 등 공채 진행

상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SK그룹, CJ그룹 등이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삼성전자, 삼성SDS 등 삼성그룹 주요 계열사 역시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취업 준비의 시작, 잡코리아가 주요 대기업, 공기업 신입공채 정보를 정리했다.

삼성전자가 2018년 상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CE/IM부문(SW개발/회로개발/기구개발/재료개발, SCM/물류 등), DS부문(반도체설계/공정개발/설비·시스템개발/SW개발, 생산관리 등) 3급 신입사원이다. 지원자격은 2018년 8월 이전 졸업 또는 예정인 분(2018년 7~8월 입사 가능한 분),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 영어회화자격을 보유하신 분(OPIc 및 토익스피킹에 한함)이다. 단, 모집 직무 별로 필요한 영어 등급이 상이하다. 지원서 접수는 3월 20일 17시까지 삼성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삼성SDS, 삼성전기, 삼성디스플레이 등 삼성그룹 주요 계열사 역시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 중이다. 주요 계열사 채용 세부사항 확인 및 지원 역시 삼성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SK그룹이 상반기 인턴, 신입사원 모집에 나섰다. SK이노베이션, SK네트웍스, SK하이닉스, SKC 등에서 신입사원을 SK텔레콤, SK건설, SK브로드밴드 등에서 인턴사원을 모집 중이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후 필기전형(SKCT), 면접전형을 거쳐 신입, 인턴사원으로 최종 합격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SK그룹 필기전형 SKCT는 4월 22일(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SK그룹 신입, 인턴사원 채용 서류접수는 3월 23일까지 SK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SK그룹은 학력, 학벌이 아닌 도전자의 스토리를 평가하는 탈 스펙 채용 전형 ‘SK 바이킹 챌린지’도 진행 중이다. 모집부문은 SK텔레콤, SK하이닉스, SK주식회사(C&C) 각 부문 신입사원이다. 해당 전형 서류접수 역시 3월 23일까지 SK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CJ그룹이 2018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모집부문은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 E&M, CJ 올리브네트웍스 등 13개 계열사 각 부문 신입사원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기졸업자 및 2018년 8월 졸업 예정자)이며 우대사항은 부문별로 상이하다. 또 모집기간 내 1개의 공고에만 지원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CJ그룹의 신입사원 채용은 지원서 접수, 테스트,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 결과별표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는 3월 19일 18시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CJ그룹은 일반 신입사원 전형과 함께 ‘RESPECT 전형’, ‘전역(예정)장교 전형’, ‘인턴사원 모집 전형’ 등을 동시에 진행한다. 이중 ‘RESPECT 전형’은 입사지원부터 최종합격까지 스펙 관련 항목의 수집 및 평가를 배제한 블라인드 채용이다.

한편 CJ그룹은 3월 6일부터 16일까지 전국 대학교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서울대, 포항공대, 인하대, 충북대 등 전국에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 일정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가 2018년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사무직(일반행정, 재경 등), 영업직(장외행정), 기술직(시설, 전산 등) 신입사원이다. 공통 자격요건은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한국마사회 인사규정상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공무원 채용신체검사 규정에 의한 불합격판정에 해당되지 않는 자 등이며 연령 및 학력 제한은 없다. 전형절차는 원서접수, 필기시험, 1차직무 역량면접, NCS기반 심층 역량평가, 2차(최종) 임원면접, 신체검사 및 임용 순이다. 지원서 접수는 3월 21일 14시까지 한국마사회 채용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이번 채용을 통해 총 37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잡코리아는 취업전문가와 함께 하는 취업방송 △잡코리아TV, 취업 선배들의 합격 비법을 확인할 수 있는 △합격자소서 등 구직자들에게 곡 필요한 다양한 취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잡코리아앱과 잡코리아 PC웹사이트 내 ‘신입공채' 페이지에서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