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경찰청 원서접수, 1차 필기시험 세부공고 발표

사이버 경찰청 원서접수에 대한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필기시험인 1차시험은 오는 3월 24일 토요일 시행되며, 시험 일정 및 세부 공고는 3월 16일 업로드 됐다.

세부 공고에 따르면 일반 남자가 필기시험을 치르는 제 1시험장은 '천안쌍용중학교', 제 2시험장은 '천안 불당중학교', 제 3시험장은 '아산 설화중학교'이며, 일반 여자와 전의경 경채 시험장은 '천안 새샘중학교'에서 치러진다.

또 챙겨야 할 준비물로는 응시표,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컴퓨터용 수성싸인펜 2개(1개 예비), 필기구 및 손목시계(시간표시 외의 기능이 있는 시계는 불가)등이 있다.

시험장에 오전 8시 50분 까지는 입실 완료해야 하며 09:30 이후 출입문 봉쇄, 입실 전면 통제 된다.

오는 24일(토) 치러지는 필기시험 합격자는 5일 뒤인 29일(목) 17:00에 발표된다.

이어 2차 시험은 신체·적성·체력검사로 오는 4월 4일부터 4월 20일까지 시행 예정이며, 시험일정 및 세부 공고는 오는 3월 29일이 게재되고 3차는 응시자격 등 심사로 이루어지며, 마지막 4차는 면접시험으로 치러진다.

‘2018년 제1차 경찰공무원(순경) 채용시험 공고’ 관련 세부 내용은 사이버 경찰청 원서접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이하 주의사항

※ 품질이 불량인 컴퓨터용 수성싸인펜은 채점 시 오류가 날 수 있으니 주의(본인 책임)

※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운전면허증·여권・주민번호가 인쇄된 장애인등록증만 인정, 미 지참시 퇴실 조치 시험 불가

※ 응시표는 수험생이 직접 사이트에서 출력하여 지참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