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는 우리 몸 속에서 칼슘 흡수를 도와 뼈 형성을 돕고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그 외에도 임신 중 비타민D 섭취는 태아의 뼈 형성 및 근골격 발달에도 영향을 주어 임산부들에게 적절한 비타민D 보충은 필요하다.

특히 임신중 비타민D 섭취는 신생아의 면역반응을 높여 천식이나 호흡기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실제로 영국의 한 대학 연구결과에 따르면 비타민D 부족은 태아의 뇌 발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발표했다.

또한 비타민D의 수치가 낮으면 제왕절개분만율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실제로 미국의 한 대학 연구에 의하면 비타민D 수치가 37.5nmol/L 이하인 여성은 제왕절개 분만율이 28%나 됐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생활 속에서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해주는데는 한계가 있다. 생활 속에서 비타민D를 얻기 위해서는 햇빛을 통해 비타민D의 합성을 도와주는 방법이 있는데 햇빛에 너무 많이 노출되면 피부노화나 피부염이 올 수 있어 임산부들에겐 지양되는 방법이다.

두 번째는 음식을 통해 섭취해주는 것이다. 비타민D가 함유된 식품으로는 연어, 고등어와 같은 지방질 생선, 우유, 콩음료, 계란 노른자 등이 있는데 이러한 식품을 섭취해주어 비타민D의 부족분을 채워주는 것이 좋으나 임산부나 수유부는 일반인의 2배를 섭취해주어야 하므로 음식으로 임산부의 비타민D 하루권장량을 채우는 것은 어려움이 있다.

스페쉬 비타민D1000은 비타민D 하루권장량을 채우기 어려운 임산부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하루 1캡슐에 식약처 1일 섭취 권장량 대비 500% 정도의 양이 함유되어 있어 비타민D 하루 권장량을 넉넉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뼈건강, 항산화 관리를 도와주어 뼈를 튼튼하게 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스페쉬 비타민D1000은 비타민E도 함께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어 2중 기능성의 역할을 하고 천연 로즈마리 향도 첨가하여 자극적인 냄새 없이 수월하게 삼킬 수 있다.

임산부들에게 음식은 태아와 바로 연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아주 민감하며 중요한 문제이다. 따라서 고른 영양분 섭취가 실질적으로 어려운 임산부들에게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소들을 건강보조기능식품으로 채울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