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형, 여성 자신감 회복 및 질환 예방에 도움돼
여성성형, 여성 자신감 회복 및 질환 예방에 도움돼
  • 송영두 기자
  • 승인 2018.03.1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의 질은 임신과 출산을 겪은 후 이완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로 인해 질 내부가 염증이 생기기 쉬운 환경으로 변하고 자궁이 아래로 내려와 자궁경부염 발생률이 높아진다. 또한 질건조증과 질방귀, 요실금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에 따라 최근 개원가에서는 외음부와 질에 생긴 변화를 개선해줌으로써 여성들의 자신감 회복에 도움을 주는 질성형수술, 소음순성형 등 여성성형이 시행되고 있다.

질성형수술은 질 입구를 조여주고 골반 근육을 복구시킴으로써 여성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 여성의 소음순은 외부 자극으로 인해 비대해지거나 비대칭으로 변형될 경우 외관상 보기 좋지 않고 질 분비물의 배출을 방해해 위생적 측면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필요에 따라 질성형과 소음순성형을 병행할 수 있는데 소음순수술은 의료진을 통해 개인의 늘어남 정도, 비대칭 여부, 색상 등을 정확히 체크한 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로앤산부인과 일산점 한상하 원장은 “여성성형은 여성질환으로 인한 여성들의 고민에 대한 해결방안이 될 수 있다”며 “하지만 수술 후 수술 부위 통증, 흉터, 감염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실시간 핫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