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가 심리학적 기법을 통해 선입견이나 편견 등의 대인관계 후유증으로 발생되는 강박증증상과 화병증상, 대인기피증증상 등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심리치료사) 포함 22가지 자격증종류에 전액무료강의지원으로 온라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지원 취지는 심리검사(심리테스트)와 심리상담, 심리치료 및 감정코칭기법을 통해 선입견(선입관) 등으로 인한 후유증증상인 강박장애(강박증증상) 등의 극복방법에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대인관계 상담관련 직종과 교육지도관련 직종에 취업준비를 해보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취업자격증 취득으로 취업경쟁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사회교육중앙회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무료강의지원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입력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교육지도분야 총 22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에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며 교재는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또한 무료지원취지에 따라 신청간 일체의 제출서류(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 및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와 아이행복카드 등)는 없다.
 
이들과 더불어, 심리학적 기법을 통해 불안장애증상종류(사회공포증과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및 공황장애증상 등) 극복방법, 기분장애종류(우울증증상과 조증 및 조울증증상 등) 치유방법, 학습발달장애종류(ADHD증상과 틱장애증상 및 난독증증상 등) 해결방법, 수면장애종류인 불면증증상 및 기면증증상 극복방법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도 이번 무료강의지원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했다.
 
개설된 자격증과정은 PC와 모바일로 4주, 5주, 6주 기간에 온라인교육과 자격증시험으로 진행되며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자격기본법에 의거 정식등록 되어 있다. 이에 심리상담센터와 정신건강증진센터, 사회복지센터 및 기업의 사내교육담당 등을 포함한 대인관계 상담관련 직종 취업과, 집중력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학습클리닉센터와 학교기관 및 학원과 공부방창업 등을 포함한 교육지도 관련 직종에서 필요로 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홈페이지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구인구직일자리정보와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방법, 홈플러스문화센터와 이마트문화센터 및 롯데마트문화센터 강사지원방법 등을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선입견 및 편견은 공정하지 못하고 한쪽으로 치우친 생각을 뜻한다.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편견으로는 여성 및 장애인에 대한 편견, 신체적 특징(뚱뚱하거나 마른사람, 키가 크거나 작은 사람)에 대한 편견 등이 있다. 이러한 선입견 및 편견으로 인해 은연중 언어폭력이 발생될 수 있으며 피해당사자는 자존감 하락과 대인기피증으로 인한 사회부적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심할 경우 강박증증상과 화병 및 분노조절장애증상 등을 보이기도 한다.
 
이에 심리상담사분야는 심리검사도구(MBTI검사 및 에니어그램테스트 등), 심리상담 기법(개인집단 상담과 기록상담 및 위기상담 등) 등을 통해 대인관계스트레스나 여러 갈등으로부터 정서안정을 돕는다. 

또한 진로적성검사 및 진로상담 등으로 앞으로의 올바른 진로방향을 제시하며 강박증증상이나 화병증상 등을 포함한 심리정서장애 극복을 돕는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종류에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 및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 애니어그램테스트), 가족심리상담사(가족상담센터)와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 등이 포함된다.
 
교육지도분야는 긍정의 힘(피그말리온효과)을 높이고자 인성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며 학습능력향상을 위해 집중력 높이는 방법 및 암기력 향상 방법 등을 지도한다. 

인성지도사 및 부모교육지도사(부모교육프로그램), 학교폭력예방상담사(학교폭력해결방안) 등이 개설자격증종류에 해당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