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44승 중 최근 한 달 동안 12승… ‘후반기 돌풍’ 일으키며 서부 3위 꿰찬 POR, HOU 잡나?

 

[NBA] 휴스턴 vs 포틀랜드…스포티비 나우(SPOTV NOW) 생중계

시즌 개막 이후 최다인 13경기 연속 승리를 이어가고 있는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가 21일 서부의 최강자 휴스턴 로케츠를 만난다. 

서부 1위와 3위의 맞대결로 두 팀의 순위는 두 계단 차이지만 승차는 무려 12게임. 13연승으로 완전한 상승세를 타고 있는 포틀랜드가 지난 두 번의 맞대결에서 모두 패배했던 휴스턴에게 설욕할 수 있을까. 두 팀의 맞대결은 오는 수요일 오전 11시 30분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포틀랜드는 올스타 휴식기 이후 단 한 번도 패배하지 않으며 후반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시즌, 전반기 처참한 성적으로 마무리 했으나 후반기에 반전을 일으켰던 양상과 비슷하지만 이번 시즌은 3위까지 오르며 더 나아진 모습이다. 올 시즌 총 44번의 승리 중 올스타 휴식기 이후 한 달 동안 12번의 승리를 기록했고, 13연승으로 완전한 상승세에 진입한 것이다. 122대 109로 승리했던 지난 LA클리퍼스와의 경기에서도 데미안 릴라드 23득점, C.J. 맥컬럼과 모리스 하클레스가 나란히 21득점을 기록하는 등 선발로 나선 선수 전원이 두 자리 득점에 성공하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휴스턴 또한 17연승을 달리다 동부 1위 토론토에 패배했지만, 이후 5연승을 달리며 가히 서부 최강자다운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마지막 경기였던 미네소타전에서도 ‘털보신’ 제임스 하든은 34득점, 12어시스트로 더블 더블을 작성했고, 크리스 폴, 클린트 카펠라 등 총 7명이 두 자리 수 득점을 기록하며 1승을 추가했다. 디펜딩 챔피언인 2위 골든스테이트와의 승차 또한 꽤 여유롭게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포틀랜드의 13연승을 막고 서부 최강자의 위치를 더욱 굳건히 할 수 있을까.

두 팀 사이에는 골든스테이트 한 팀 밖에 없지만 승차는 무려 12경기다. 그러나 13연승을 기록하며 기세가 오른 포틀랜드가 휴스턴에게도 쉬운 상대는 아니다. 연승행진을 이어나갈 팀이 어느 쪽일지 21일 오전 11시 30분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홍철 기자 jhc@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