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띠별 운세---- 무술년 3월 24일

오늘의 별자리 운세---- 무술년 3월 24일

무술년 별자리 주간 데이트 운세(3월 23일-3월 29일)

무술년 이달의 띠별 운세 

 

쥐띠

오래 끌어왔던 일이 바야흐로 성사가 눈 앞에 있으나, 조금만 더 뜸을 들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당신이 염두 해두는 것보다 훨씬 좋은 조건이 준비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지나친 호조건은 주의하십시오. 당신의 감을 믿는 것보다 주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훨씬 좋을 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가족이나 친구들의 말을 귀 기울여 들으십시오. 

당신의 보지 못하고 있는 것을, 그들은 훨씬 중립적으로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전문가에게 일을 대행시키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뜻하지 않은 행운만큼이나 뜻하지 않은 불운이 함께할 수도 있는 한 달이니 쉽게 미끼를 물지 않는 진중함이 요구됩니다.

하지만 예전보다 주변의 도움을 많이 기대할 수 있기에 전체적으로 손해 보는 거래는 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홀로 모든 것을 해치우려는 태도만 견지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한 달은 비교적 순조롭습니다.

 

소띠

벌려놓은 일을 수습하기도 전에 새 일을 시작하는 것은 절대로 삼가 해야 합니다. 자칫하다간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보내고도 아무것도 이루어놓은 것이 없는 한 달이 되어버릴 것입니다. 차분히 마음을 가다듬고 지금 자신이 해야만 하는 일을 하도록 하십시오. 

지금 시급하게 느껴지는 많은 일들이, 사실은 언제든 내킬 때 할 수 있는 사소한 것들이기 쉽습니다. 가끔은 자신의 주변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당신의 일이 너무 헝클어져있다고 느낀다면 과감하게 필요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구분하는 작업이 필요할 것입니다. 

주변의 부탁을 냉정하게 거절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당신은 지금으로서도 충분히 바쁩니다. 비록 처음에는 섭섭해할지 몰라도 먼 미래를 생각했을 때, 이 편이 서로를 위해서 이득입니다.

 

호랑이띠

힘에 부치는 일이 있다면 포기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너무 큰 욕심은 현재 당신이 하고 있는 다른 일에 까지 피해를 입힐 것입니다. 비록 아까울지라도 깨끗하게 포기할 줄 아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할 수 있다'  혹은 '잘 될 거야' 라는 믿음은 이따금 믿기 힘든 기적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적어도 지금의 당신에게는 아닙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모험이 아니라 자신을 정확하고 냉정하게 파악하는 자세입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의 구분을 명확히 짓고, 그 안에서 최선을 다하십시오.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성공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엄청난 성공과 행운은 기대하기 힘들지만, 그와는 반대로 아찔한 추락과 실패도 그리 걱정하시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토끼띠

사소한 실수로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무엇보다 조심하고 주의하는 것이 최고인 한 달입니다. 당신의 자그마한 습관이나 실수 탓에 크나큰 위기를 겪을 수도 있으니 무엇보다 행동거지를 조심하고 말을 아껴야 합니다. 

반드시 필요한 말만 하시고 주위사람의 오해를 불러일으킬만한 행동은 삼가 하십시오. 평소에는 그냥 넘어갈 수 있었을 행동이나 일 처리 방식이 문제를 일으킬 공산이 큽니다. 당분간은 지루할 정도로 원칙을 지키는 태도가 필요할 것입니다. 

평소에 지적 받아온 당신의 안 좋은 습관이 있다면 이 기회에 모두 고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당신에게는 사소해 보이는 그 습관들이 당신을 결정적인 순간에 방해하고 위험에 빠트릴 것입니다.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는 모든 것에 신경을 쓰는 세심함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신중하고 슬기롭게 헤쳐나가지 못한다면 여러모로 당신에게 힘든 한 달이 될 것입니다.

 

용띠

지금까지 노력을 쏟아온 일이 있다면 바야흐로 결실을 준비할 시기 입니다. 정직하게 열심히 일해오셨다면 충분한 보상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뜻하지 않은 행운이 겹쳐 당신을 기쁘게 해줄 것입니다. 그것은 모두 지금껏 당신의 노력에 대한 보상이니 마음 놓고 기뻐하셔도 괜찮습니다. 

운도 따를 것이며, 주변으로부터 원활한 도움을 기대할 수 있는 한 달입니다. 금전적인 문제에 있어 운명은 지금 당신 편입니다. 굉장한 당신의 성취를 부러워하거나 질시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만 신경 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다만 당신에게 도움을 청해오는 사람들의 경우, 무리한 것이 아니라면 되도록 들어주도록 하십시오. 

지금의 적선은 결국 당신의 복이 되어 돌아와 줄 것입니다. 굉장한 호시기이므로, 지금의 성과에 만족하기보다는 다른 일을 새로이 준비하는 부지런함이 필요한 때입니다.

 

뱀띠

힘든 시기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그것은 순전히 당신이 호조를 눈치채지 못한 것 뿐 입니다. 천천히, 하지만 확실하게 흐름은 당신 쪽으로 흘러오고 있습니다. 느린 물결이기에 단기간 내에 그 성과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곧 압도적인 수량으로 당신을 밀고 들어올 것입니다. 

마음을 여유 있게 가지고 멀리 바라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오랜 기간 공을 들여 한가지 일에 투자하십시오. 한동안은 당신을 감동시킬 일이 생겨나지 않겠지만 먼 미래에는 반드시 큰 만족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역시나 성급한 태도는 금물입니다. 자칫 잘못하면 성공은커녕 긴 시간 당신의 노력과 투자를 한 순간에 백지로 돌려버릴 것입니다. 웬만한 바람이나 물결에는 끄떡 않는 바위 같은 자세가 필요합니다. 주위의 입방아에 신경을 쓰는 것보다 당신의 신념을 뚝심 있게 밀고 나가십시오.

 

말띠

격무에 시달린 당신의 몸은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너무 지쳐있습니다. 당신을 둘러싼 조건이 썩 좋은 것은 아니지만, 지금은 핑계를 대어서라도 쉬어주는 것이 당신에게나, 그리고 당신의 일에게나 훨씬 이득일 것입니다. 

과음은 물론 격무를 피하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십시오. 기회는 다시 오지만, 한번 잃어버린 건강은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상황이 자기 뜻처럼 흘러가지 않더라도 낙담하지 말고 분노하지 마십시오. 지친 마음은 지친 육체보다도 치명적일 수가 있습니다. 

그간의 일로 녹초가 된 당신에게 병이 찾아들 수 있으니 몸 관리에 신경을 쓰셔야 하겠습니다. 상황이 허락된다면 당분간은 일에서 한발자국 멀어져 상황을 돌아보고 몸을 추스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일에 휘말려서 수동적으로 끌려 다니는 것보다, 그 편이 훨씬 당신에게 많은 기회를 허락할 것입니다.

 

양띠

세상일이 모두 마음처럼은 될 수 없다는 것을 새삼스럽게 깨닫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세상이 모두 원칙대로는 되지 않는 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낄 것입니다. 최선을 다해도 언제나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는 고통스러운 확인의 시간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자칫 상처를 받고 절망하기 쉬우니 마음을 잘 추스르기 바랍니다. 이 모든 상황이 여러모로 당신에게는 힘든 한 달이 될 테지만, 그간에 몸으로 느끼고 배우는 것도 많을 것입니다. 우선, 당신 앞에 직면한 거대한 위기를 현명하게 극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나치게 강경한 자세보다는 유연한 대응이 상황을 타개하는데 훨씬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원숭이띠

힘든 일이 있더라도 말을 아끼고 마음을 드러내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당신의 낙담 어린 토로는 주변을 부담스럽게 만들 공산이 큽니다. 기쁨도 슬픔도, 어느 정도는 혼자서 갈무리할 줄 아는 성숙함이 지금 당신에게 필요합니다.

물론 아픔을 나누고 싶은 것은 당연하지만 적어도 지금의 당신에게 있어 그러한 토로로 얻을 수 있는 것은 자그마한 위로와 동정이 전부 입니다. 하지만 당신의 어려움을 전해들은 당신의 가족과 친지들은 번민하고 불안에 휩싸이게 될 것입니다.

불안은 쉽게 전염하고 더 커다랗게 자라서 되돌아 옵니다. 남에게 도움을 청할만한 일이 못 된다면 적어도 혼자서 모든 일을 짊어지려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닭띠

지금 쉽게 틀어막을 수 있는 구멍을 방치했다간, 후에 대공사를 해서야 만 고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언제나 '괜찮겠지. ' 라는 생각은 더 큰 비극을 초래합니다. 다소 수고스럽더라도 문제가 있다면 지금 당장 고치도록 하십시오.

돈을 아끼지 말고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지금 아끼면 아낄수록 후에 더 큰 후회가 되어 돌아오고 맙니다. 비단 금전적인 문제가 아닐지라도 지금 약간의 수고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있다면 지금 당장 해결해두십시오.

사소한 다툼으로 관계가 소원해진 사람이 있다면 어서 빨리 사과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침묵이 이어지면 점점 더 서로는 멀어지고 말 것입니다. 후회는 언제나 늦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 전에 미리미리 손질해두는 편이 여러모로 현명한 선택일 것입니다.

 

개띠

참을 인자를 가슴속에 새겨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작은 분노의 불씨 하나가 건조한 마음을 타고 크게 번질 수 있습니다. 사소한 말다툼이 몸싸움까지 번질 정도로 과격해 질 수 있으니 당신만이라도 냉정을 유지하셔야 합니다.

매사에 행동거지를 조심하고 특히 말을 아껴야 합니다. 당신이 무심코 내뱉은 한마디가 싸움을 불러일으킬 수 있음을 늘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자칫 잘못하면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관계가 악화될 수 있으니 소중한 사람을 잃기 시작한다면 늘 조심에 조심을 거듭해야 하는 한 달입니다.

가끔은 아주 가까운 사람에게 자신이 어떻게 대하고 있는지를 조심스레 돌아보십시오. 당신의 무신경한 말씨는 상대에게 섭섭함을 안겨주고 있을지 모릅니다. 사태를 수습하러 애쓰는 것보다 미리 따뜻한 말을 건네며 싸움의 소지를 없애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돼지띠

금전적으로 당신은 매우 좋지 않은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아무리 힘써 노력하여도 그만큼의 보답이 돌아오지 않으며 공교로운 불운이 거듭 겹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상황이 더 악화되기 전에 일에서 손을 떼는 것이 좋을 지도 모릅니다.

여러모로 당신에게 시련이 준비된 시기이니만큼 마음을 단단히 가져야 합니다. 모든 상황이 당신에게 불리하게 돌아가면 빨리 마음을 정하고 물러설 줄 아는 것도 용기입니다. 괜한 집착을 부리면 당신의 몸과 마음, 그리고 일에 있어 모두 악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차라리 마음을 빨리 정리하고 다음 일에 대한 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곧 기회는 다시 찾아오며 그 때는 운도 당신의 것이 되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헛된 일에 자꾸 몸과 마음을 소모시키는 것보다는 일찍 주변을 정리하고 최고의 자신을 준비시켜서 다음 일에 대비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입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