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야시장 소개… 서울·제주·공주 30일 개장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여의도, 동대문 DDP, 청계천, 반포

매주 금, 토 18시~23시, 매주 토 16시 30분~22시 30분, 일 16시~ 21시 (청계천)

겨울에 잠시 쉬었던 서울 밤도깨비야시장이 30일 다시 문을 연다. 여의도·반포·DDP 등 6곳서 운영하는데 여의도·반포·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밤도깨비야시장은 30일, 청계천·문화비축기지 야시장은 31일 개장한다. 여의도 밤도깨비야시장에서는 '한강에서 즐기는 하룻밤의 세계여행'이라는 주제로 운영, 멕시코 마리아치와 브라질 삼바 공연이 펼쳐진다. 반포 야시장의 콘셉트는 '야경과 분수, 낭만과 예술이 있는 시장'으로 낭만적인 클래식, 재즈, 인디밴드 공연이 이어진다. DDP 야시장에서는 '청년의 감각과 아이디어를 만나는 디자인 마켓' 콘셉트로 매주 토요일 청년 예술가들이 '청춘 버스킹'을 한다.

 

◆ 공주 밤마실 야시장

공주산성시장 문화공원

매주 금, 토 18시 30분부터 11시까지 11월 24까지

‘공주 밤마실 야시장’이 30일부터 개장한다. 31일엔 공주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개장행사가 열린다.개장행사에는 주출신 가수 서진진, 걸그룹 옐로비, 트로트마녀 오예중, 노래하는 아재들 NOA가 출연하는 축하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29개의 매대와 푸드트럭에서는 공주의 특산물인 밤을 활용한 군밤, 밤 컵케이크, 밤 샌드위치, 알밤야채순대, 밤 탕수육 등을 비롯해 큐브스테이크, 소고기 불 초밥, 버블호떡, 녹두빈대떡 등 다양한 야식들을 선보인다.

◆ 부산 부평 깡통 야시장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33번길 32 (부평동 2가), 부산지하철 1호선 자갈치역 3번출구

매일 19시 30분~12시(연중무휴)

2013년 10월 전국 최초로 개장한 야시장. 부산먹방여행 코스에서 빠지지 않는 필수 코스.부평 깡통시장 중간 거리 한 골목 전체가 야시장으로 조성돼 있다. 다문화 가정 지원정책으로 다양한 나라의 전통음식을 만드는 부스들이 많아 각국의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다.

 

◆ 대구 서문 야시장

대구광역시 중구 큰장로 26길 45 대신119안전센터

평일·일요일 19시 ~ 23시. 금·토 19시~23시

우리나라 3대시장인 서문시장. 먹거리 점포는 무려 65곳, 대구 대표 음식부터 글로벌, 퓨전 음식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이곳 상인의 절반 이상이 30대의 젊은 사장이어서 서울에 뒤지지 않는 개성과 트렌디함을 자랑하는 곳이기도 하다. 저렴한 먹을거리 이외에도 낭만적인 버스킹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 제주 동문재래 야시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관던로14길 20

연중 18시부터 12시까지

제주동문재래 야시장은 행안부가 제주에 처음 조성한 야시장으로 국내 제11호 야시장. 3월 시범운영을 마치고 30일 정식 개장한다. 오후 5시에 개장식이 열릴 예정으로 동문재래시장 풍물패 길트기 식전행사를 비롯해 사우스카니발, 박상철, 전자현악 샤인, 주미성 등의 축하공연과 경품행사가 진행된다.

제주동문재래 야시장은 연중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시장 내 32개의 매대에서 감귤 새우튀김, 흑돼지 오겹말이, 우도땅콩 초코스낵, 오메기 수프 등 제주도 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을 판매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