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코미디·드라마·스릴러·멜로 … 4월 개봉영화

꽃의 계절, 스크린 위에서도 다양한 장르의 ‘영화꽃’이 피어난다. 드라마, 스릴러, 멜로, 다큐멘터리, 코미디 등을 넘나드는 봄날의 향연이다.

이번 주는 4월 개봉하는 영화 12편을 살펴볼까 한다.

 

◐ 레이디 버드 Lady Bird

개봉│2018. 4. 4

감독│그레타 거윅

출연│시얼샤 로넌, 로리 멧칼프, 트레이시 레츠, 티모시 샬라메

안녕 내 이름은 "레이디 버드"라고 해. 다른 이름이 있지만, 내가 나에게 이름을 지어줬지. 모두가 나에게 잘 살아보라고 충고로 위장한 잔소리를 해. 하지만 지금 이 모습이 내 최고의 모습이라면? 날 좀 그냥 내버려 둬!

 

◐ 바람 바람 바람

개봉│2018. 4. 5

감독│이병헌

출연│이성민 신하균 송지효 이엘

20년 경력을 자랑하는 ‘바람’의 전설 ‘석근’(이성민)은 SNS와 사랑에 빠진 여동생 ‘미영’(송지효)의 남편 ‘봉수’(신하균)를 ‘바람’의 세계로 인도한다. 하지만 세 사람 앞에 나타난 치명적인 매력의 소유자 ‘제니’(이엘)의 등장으로 네 사람의 인생은 걷잡을 수 없이 꼬여만 가고…

갈수록 환장, 들키면 끝장. 뭘해도 외로운 어른들을 위한 코미디가 온다.

 

◐ 덕구

개봉│2018. 4. 5

감독│방수인

출연│이순재, 정지훈

어린 손자와 살고 있는 일흔 살 덕구 할배는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음을 알게 된다. 세상에 덩그러니 남겨질 두 아이들을 위해 할배는 자신을 대신할 사람을 찾아주기로 하고, 홀로 먼 길을 떠나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데…

 

◐ 바람의 색

개봉│2018. 4. 5

감독│곽재용

출연│후루카와 유우키, 후지이 타케미

천재 마술사 ‘류’는 세계 최초 탈출 마술 공연 중 예기치 않은 사고로 탈출하지 못해 연인 ‘아야’(후지이 타케미)와 이별한다. 한편, 연인 ‘유리’와의 이별로 무의미한 삶을 보내던 ‘료’(후루카와 유우키)는 뉴스를 통해 자신과 닮은 ‘류’의 실종 소식을 접하게 되고, 운명에 이끌리듯 찾아간 홋카이도에서 ‘유리’와 꼭 닮은 ‘아야’를 만나게 된다. 같은 아픔을 가진 두 사람은 마술 같은 로맨스를 시작하게 되는데…

 

◐ 그날, 바다

개봉│2018. 4. 12

감독│김지영

2014년 4월 16일, 세월호가 침몰했다. 8시 30분경과 8시 50분경으로 사고 발생 시간에 대한 진술은 엇갈리고, 세월호의 항로를 기록한 데이터는 각기 다르게 기록되거나 사라졌다. 과학적인 분석과 자료 수집, 4년간의 치밀한 조사로 오직 팩트로만 아직 아무것도 밝혀지지 않은 그날을 추적한다.

잊을 수 없는 ‘그날’, 모든 걸 알고 있는 ‘바다’, 증거에 증거로 답해야 할 것이다.

 

◐ 내 이야기

개봉│2018. 4. 12

감독│카와이 하야토

출연│스즈키 료헤이, 나가노 메이, 사카구치 켄타로

남자에게는 인기만점, 여자에게는 인기빵점 고릴라 같은 외모의 소년 ‘타케오’에게 어느 날, 운명 같은 첫사랑이 시작된다.

하지만 잘 생긴 것들이 난무하는 이 세상. 나를 좋아해줄까? VS 아니, 절대 그럴리 없어

차마 ‘좋아한다’는 고백은 입 밖으로 꺼내지 못한 채 절친 ‘스나카와’와 함께 매일 그녀의 주위를 맴돌게 되는데… 과연 소년의 첫사랑은 이뤄질까?

 

◐ 달링

개봉│2018. 4. 12

감독│앤디 서키스

출연│앤드류 가필드, 클레어 포이

세상 부러울 것 없는 아름다운 커플 로빈과 다이애나. 하지만 바이러스 감염으로 로빈의 전신이 마비되면서 두 사람의 빛나는 순간은 끝나는 듯 보인다. 모든 것을 포기하려는 로빈, 하지만 다이애나는 헌신적인 사랑으로 그에게 용기를 주는데…

 

◐ 머니백

개봉│2018. 4. 12

감독│허준형

출연│김무열 박희순 이경영 전광렬 임원희

가진 거라고는 몸뚱이뿐인 ‘민재’(김무열)는 엄마 수술비를 위해 보증금까지 털었지만, 이마저도 ‘양아치’(김민교)에게 모두 뺏기고 만다. ‘양아치’는 사채업자 ‘백사장’(임원희)에게 뺏은 돈을 바치고, 이 돈은 고스란히 선거를 앞둔 ‘문의원’(전광렬)에게 돌아간다. 계속되는 적자 인생에 ‘백사장’은 ‘킬러’(이경영)를 고용해서 ‘문의원’을 처리할 계획을 세운다. ‘백사장’은 도박장에서 저당 잡은 ‘최형사’(박희순)의 총을 ‘킬러’에게 배달하지만, ‘택배기사’(오정세)가 실수로 ‘킬러’의 옆집 ‘민재’에게 맡기는데…

 

◐ 콰이어트 플레이스

개봉│2018. 4. 12

감독│존 크래신스키

출연│에밀리 브런트, 존 크래신스키, 노아 주프, 밀리센트 시몬스

소리를 내는 순간 공격받는 극한의 상황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한 가족의 숨막히는 사투.

생존법칙 1. 어떤 소리도 내지 말 것

생존법칙 2. 아무 말도 하지 말 것

생존법칙 3. 붉은 등이 켜지면 무조건 도망갈 것

 

◐ 판타스틱 우먼

개봉│2018. 4. 19

감독│세바스찬 렐리오

출연│다니엘라 베가, 프란시스코 리예스

낮에는 웨이트리스, 밤에는 재즈바 가수로 활동하는 ‘마리나’는 생일날 연인 ‘오를란도’를 갑작스레 잃는다. 사랑하는 이의 죽음을 슬퍼할 겨를도 없이 마리나는 트렌스젠더라는 이유로 오를란도의 가족과 경찰로부터 용의자 취급을 받는다. 마리나는 세상의 의심과 편견에 맞서 자신의 존재와 사랑을 지키기 위한 싸움을 시작한다.

 

◐ 살인소설

개봉│2018. 4. 25

감독│김진묵

출연│지현우 오만석 이은우 김학철 조은지

지방선거에 나설 집권여당 시장 후보로 지명되며 인생 최고의 순간을 맞은 ‘경석’(오만석). 유력 정치인인 장인의 비자금을 숨기러 애인 ‘지영’(이은우)과 함께 별장에 들렸다가 수상한 청년 ‘순태’(지현우)를 만나고, 작은 거짓말로 시작된 사건은 예상을 벗어나 점점 커져만 간다. 더러운 돈, 스캔들, 살인사건, 한 권의 소설, 서서히 밝혀지는 그들의 과거, 경석과 순태 일행의 호수 별장에서의 하룻밤은 누군가 미리 설계한 함정인 듯 위태롭게 전개되는데…

 

◐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개봉│2018. 4. 25

감독│안소니 루소, 조 루소

출연│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조슈 브롤린, 마크 러팔로, 크리스 에반스 등

새로운 조합을 이룬 어벤져스, 역대 최강 빌런 타노스에 맞서 세계의 운명이 걸린 인피니티 스톤을 향한 무한 대결이 펼쳐진다. 4월, 마블의 클라이맥스를 목격하라!

<사진=네이버 영화>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