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정보] 계열사간 중복지원 ‘포스코’, 채용비리 엄벌 ‘우리은행’ 상반기 공채 합세

상반기 대기업 공채모집이 한창인 가운데, 포스코와 우리은행도 신입 충원에 가세했다. 포스코는 2017년 인크루트의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조사결과 삼성을 제치고 1위에 올랐을 정도로 신입구직자들 사이에서 두터운 인기몰이를 하는 곳인 한편, 우리은행은 공정채용을 통해 채용비리에 대한 잡음을 걷어낼 전망. 인크루트가 포스코, 우리은행 외에도 한국서부발전, 한전 KDN등 내놓으라 할 만큼 인기 높은 대표 공공기관의 채용소식을 함께 전한다.

포스코그룹에서 2018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계열사는 포스코, 포스코건설, 포스코켐텍, 포스코엠텍, 포스코ICT 5곳으로 계열사간 중복지원이 가능하나 인적성검사는 1개 회사만 응시할 수 있다.

5개사별 모집분야 및 수행가능 직무가 상이하니 지원에 앞서 꼼꼼한 확인이 필수. 지원요건으로는 기졸업자 또는 '18년 8월 이전 졸업예정자라면 전공 불문하나, 최종학교 평균 성적 100점 만점 환산 기준으로 70점 이상을 득하여야 한다(4.5점 만점 3.0점 이상). 

어학기준은 '16년 4월 1일 이후 취득한 공인어학성적을 보유해야 하지만 영어권 국가 해외대학 학위 취득자는 예외로 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인적성검사(PAT)>면접전형(계열사별 상이)>최종발표 순으로 진행하며, 4월 16일(월)까지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을 받는다. 인적성검사(PAT)는 포스코, 포스코건설, 포스코엠텍, 포스코켐텍의 경우 4월 29일(일)에, 포스코ICT는 별도 실시한다. 최종 발표는 6월초로 예정되어 있다.

우리은행에서 2018 상반기 신입행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일반·지역인재·IT·디지털·리스크/자금운용·보훈 등 6개 분야로, 채용예정 인원은 200명이다. 청탁 등 부정행위로 인해 합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당해 합격 및 채용은 취소된다. 학력/연령/성별에 따라 지원자를 차별하지 않지만, 변호사·공인회계사·AICPA와 같은 금융자격증, CISA·CISSP·정보보안기사 등 IT자격증 취득자는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필기/인적성>1차면접>2차면접 및 신체검사>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4월 16일(월)까지 우리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지원을 받는다. 필기 및 인적성 평가는 28일(토) 예정되어 있다.

한국수자원공사에서 2018년 상반기 일반직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채용분야는 행정·기술로 이원화하며 이는 다시 행정, 토목, 전기, 기계, 전자통신, 환경 등 단위로세분화한다. 한국수자원공사의 금번 채용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중당사 공인어학성적 기준을 충족하여야 하며, 채용결격 사유가 없고 6월 4일부터 현업전일근무가 가능하여야 한다.

남성의 경우에는 올해 6월 3일 이전 병역을 필하였거나면제되어야 한다. 채용절차는 필기시험(NCS직업 기초 능력평가)>직무PT면접/NCS직업성격검사>역량면접>채용형인턴 신분 입사 순으로 진행한다. 인턴근무기간은 3개월 내외이며, 인턴기간 중 평가를 반영하여 인턴 입사자의 80% 내외를일반직 5급으로 임명할 방침이다. 4월 9일(월)까지 한국수자원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입사지원을 받는다.

한전KDN에서 2018년 상반기 일반직 채용형 인턴을 선발한다. 모집분야는 사무·전산·통신/전기·정보보호 4개 분야로, 한전KDN은 이번 채용을 통해 도합 42명의 채용형인턴을 선발할 방침이다. 

병역필 또는 병역기피 사실이 없는 자라면 연령 및 학력에제한을 두지 않는다. 단 전산 및 통신/전기, 정보보호 부문 지원자에게는 관련학과 전공사실 또는 해당분야 자격증 보유를 요구한다. TOEIC, TEPS, OPIc, TOEIC Speaking 중당사의 어학능력 기준을 충족시키는 점수 또한 필요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인성/NCS기반 직업 기초능력검사>1~2차 면접/신체검사>신원조사 순으로 진행된다. 4월13일(금)까지 한전KDN 채용홈페이지로 입사지원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국서부발전에서 2018년 상반기 정규직 대졸수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사무·기계·전기·화학·통신·토목·건축 등 6개 영역으로 일반/보훈/장애인 3개 전형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학력 및 전공, 어학, 연령으로 지원자를 차별하지 않으나 병역 기피 사실이 없는 자 혹은 최종합격자 발표일 이전에 전역 가능한 자에 지원 자격을 한한다. 

발전소 주변 지역 주민 도는 그 직계자녀,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 등은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온라인 지원서 접수>직무지식평가(한국사 포함)>직업기초능력평가/인성검사>역량구조화 면접>신원조회/신체검사>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한다. 4월 19일(목)까지 한국서부발전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을 받는다.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