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리그 4경기에서 9골, 챔피언스리그 환상적인 바이시클킥 골… ‘물 오른 호날두’에 기대감↑

 

레알 마드리드 vs AT아틸레티코 마드리드…호날두, 그리즈만 누가 웃을까?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생중계

‘호날두가 물 올랐다.’ 시즌 초중반 부진에 빠져 팬들의 걱정을 샀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폼은 일시적이지만 클래스는 영원하다'는 말을 증명하고 있다. 최근 유벤투스와의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원정경기에서 2골을 기록, 팀의 3대 0 승리를 견인하며 '펄펄 날았던' 호날두가 이제 마드리드의 주인 자리를 노린다. 

올 시즌 두 번째 마드리드 더비에서 호날두가 마드리드의 주인이 누구인지 보여줄 수 있을까. 레알 마드리드의 홈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리는 두 팀의 라리가 31라운드 경기는 8일 밤 11시 5분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SPOTV)에서 생중계되며,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도 볼 수 있다.

호날두가 제 기량을 회복하며 레알 마드리드 또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한때 5위까지 추락했던 레알 마드리드는 어느새 3위까지 올라왔다. 이번 대결의 상대 AT마드리드는 레알 마드리드에 승점 4점을 앞서며 2위에 올라 있는 상태.

1위 바르셀로나를 따라잡는 건 사실상 불가능하지만 이번 맞대결에서 이기면 2위 자리는 충분히 노려볼 수 있다. 특히 지난 11월 AT마드리드의 홈에서 열렸던 마드리드 더비는 0대 0으로 싱겁게 끝난 바 있어, 이번 경기를 이기면 이번 시즌 마드리드의 주인 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 리그 2위 자리와 지역 라이벌 간의 자존심이 걸려있는 이번 경기에서도 호날두의 맹활약이 이어질지 시선이 집중된다.

레알 마드리드에 호날두가 있다면 AT마드리드에는 앙투완 그리즈만이 있다. 끊임없이 이적설에 시달리고 있지만 여전히 AT마드리드의 중심에서 활약 중이다. 지난 유로파 8강 1차전에서 1골을 보탠 것을 포함해 이번 시즌 리그와 유럽 대항전 등에서 39경기에 출전, 24골을 뽑아냈다. 최근에도 유벤투스 이적설이 흘러 나오고 있지만, 그와 상관없이 연일 날카로운 골 감각을 선보이고 있는 그리즈만이 적지에서 골망을 흔들 수 있을까.

지난 마드리드 더비 1차전에서는 어느 쪽도 웃지 못했다. 팬들 사이에서는 ‘누가 누가 더 못하나로 치열했던 경기’라는 비아냥이 나왔다. 그러나 두 팀 모두 1차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만큼, 이번 마드리드 더비에 대한 기대는 지난 번과 다르다. 자존심 대결에 순위 싸움 또한 더해져 한층 더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경기는 일요일 밤 11시 5분,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주홍철 기자 jhc@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