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기념물센터 자연유산 공모전
6월 25일부터 7월 16일까지 접수

자연유산체험사례 공모전 안내 포스터.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 제공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는 천연기념물과 명승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아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오는 625일부터 716일까지 자연유산 체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자연유산 현장이나 전시, 교육행사 등에 참여한 후 체험 사례를 감동적이고 참신한 캐릭터와 그림 등의 작품으로 그려 제출하는 것으로, 유치원초등학생 어린이와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동식물, 지질, 천연보호구역과 명승 현장체험 사례, 천연기념물센터가 운영하는 전시교육 행사 체험 또는 활용사례, 기타 자연유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사례 등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면 된다.

청소년부는 캐릭터 부문(캐릭터 부문: A3, 기본형 1, 응용형 23/ 3점 이내, 원본(300dpi, psd/ai), 변환파일(72dpi, jpg)), 어린이부는 그림 부문(그림 부문: 8절지(272x394mm) 1/ 액자, 유리 등을 제외한 그림)으로 응모 분야를 나누어 접수한다. 캐릭터 부문은 자연유산을 대상으로 응모 규격에 맞춰 3점 이내의 작품, 그림은 자연유산을 주제로 1장의 그림을 응모 규정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참가 희망자는 천연기념물센터 누리집(www.nhc.go.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품과 함께 625일부터 716일까지 전자우편(ryoon@korea.kr) 또는 우편(우편번호 35204. 대전광역시 서구 유둥로 927 천연기념물센터)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서 분야별로 대상 각 1(문화재청장상), 특별상 각 1(대전광역시교육감상), 최우수상 각 1(국립문화재연구소장상), 우수상 각 2(국립문화재연구소장상), 장려상 각 10(상품)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아울러 참가자 모두에게 천연기념물센터가 준비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수상작은 오는 9월에 개최 예정인 작품 전시회와 비영리 홍보자료로 활용하는 등 많은 국민에게 자연유산을 알리는 소중한 자료로 사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