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을 막론하고 유적지에서 종종 발견되는 남근 상을 볼 수 있다. 이것으로 미루어볼 때 과거에도 거대 남근 숭배 사상이 존재했음을 증명한다. 수 백 년, 수 천 년 전부터 현시대에 이르기까지 남성들에게는 크고, 굵고, 긴 음경이 선망의 대상이었다. 이는 곧 자신의 음경이 클수록 자손을 널리 퍼지게 하는 종족 번식의 숭고한 본령이다. 실제로 큰 음경은 마찰강도를 높여 성생활의 만족도를 극대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남성확대수술이 존재하지 않던 시절에는 그저 큰 사이즈를 선망만 했었다면, 지금은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문명의 시대이다.

남자확대수술의 기술력이 최근 10여년 사이에 급격히 발전함에 따라 확대수술 재료 역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왔다. 요즘은 인간의 콜라겐을 가공하여 만든 동종 대체진피(저장진피)가 가장 적합한 재료로 선호된다. 동종진피는 사람의 피부와 가장 유사하여 음경확대술이나 조루치료에 주로 사용되며 화상 환자나 성형외과 영역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처럼 검증된 좋은 재료의 사용은 음경확대수술의 기본이며, 재료에 따른 가장 적합한 성기확대 수술법이 최종 만족도와 결과의 성패 여부를 좌우한다. 물론 아직도 수술비용 때문에 싼 재료를 쓰는 경우도 있지만 수술 효과와 안전성만을 생각한다면 원가가 다소 비싸더라도 동종저장진피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성기확대술에 있어 세계적인 국제학회에서 발표되고 검증 과정을 수십 차례 이상 거친 음경확대수술법이 많이 시행되고 있다. 이 수술법은 음경뿌리 부분절개법으로 새벽 발기시 봉합부위에 영향을 주지 않아 안전하다는 장점과 더불어 내 피부처럼 확대가 되는 효과와 모양의 자연스러움, 이물감이 거의 없다는 장점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조루증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이 진피이식조루수술을 선호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조루증 치료의 영구적인 개선과 함께 음경의 크기가 커지는 효과는 물론이고 음경의 강직도가 좋아지면서 전반적으로 성기능이 업그레이드되기 때문이다. 또한 남성수술 중 정관수술, 만곡증 교정, 함몰음경, 포경수술 등 평소 자신이 필요로 하는 수술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비뇨기과의 선택에 있어 다양한 부분을 살펴봐야 하지만 무엇보다 수술 후 케어서비스가 확실한 시스템을 갖춘 곳인지 확인해야 한다. 수술 전 설명과 꼼꼼함이 수술 후에도 이어져야한다. 아울러 자체 개발한 수술법이 국제학회에서 얼마나 발표되고 검증과정을 거쳐 왔는지, 수술 후기가 얼마나 믿을 수 있고 실제로 해당 비뇨기과에서 수술을 받은 환자의 체험기인지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남성수술이란 입소문, 지인의 소개로 수술을 잘하는 비뇨기과를 찾기 어렵다. 때문에 수술한 환자들의 수술 후기를 통해서 병원의 친절도, 수술 후 치료와 의료서비스, 효과에 대한 것들이 확인 가능하다.

비뇨기과 전문의 이주형 원장은 “음경확대술과 조루증수술을 정말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뿐 아니라 체계적인 연구과정도 필수적이며, 권위 있는 해외학회를 통해서 세계적인 전문가들로 부터의 피드백도 매우 중요하다”고 말한다. 또한 “국제학회를 통한 남성확대와 조루증치료방법의 검증과정을 끊임없이 시행하고, 냉정한 평가 속에서도 세계적인 전문가들로부터 인정받는 비뇨기과를 선택해야 한다”며 “신중한 비뇨기과 선택과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통해서 남성 콤플렉스를 해결하고, 평생 자신감 있는 남성의 삶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한다.

도움말 : 비뇨기과 전문의 이주형 원장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