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文대통령, 대국민사과” 강훈식 “정치공세 중단”

‘김기식·김경수 사태’와 관련해 여야의 공방이 연일 계속되고 있다. 이로 인해 4월 임시국회는 공전을 거듭하고 있다.

야당의 공세는 청와대로 향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김기식 황제의혹갑질진상조사단장인 이장우 의원(대전 동구)은 17일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두 사건에 대해 특검을 해야 한다”며 “KKS(김기식·김경수)에 쌍끌이 특검을 반드시 관철시켜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특히 “문재인 대통령은 인사 참사에 대한 책임 있는 자세, 대국민 사과를 신속하게 해야 한다. 아울러 인사 참사에 대한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해야 된다”라며 사실상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책임론도 제기했다.

한국당은 의총 직전 국회 본관 앞 투쟁본부 천막과 대형 태극기를 설치하고 피켓 시위를 벌였다. 한국당 의원들은 지역별로 돌아가며 철야 투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대전시당 공동위원장인 신용현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진실은 선동 당하지 않는다. (댓글 공작과 연루된) 김경수 의원은 기자회견을 할 것이 아니라 당장 검찰에 자진출두해 수사를 받아야 한다”라고 공격했다.

반면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충남 아산을)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야당을 타깃으로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사퇴에 대한 정치 공세를 중단하고, 당장 국회 정상화에 나서라”고 요구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김경수 의원의 댓글 조작 연루 의혹과 관련해서도 “한국당 지도부는 진실 규명이 아닌 6월 지방선거를 염두에 둔 정치 공세, 즉 잿밥에만 관심이 있는 건 아닌지 자문해 봐야 한다”라며 “피해자를 가해자로 둔갑시키기 위한 무리한 의혹 부풀리기에 집중하면서 의정활동은 ‘나 몰라라’하는 것은 구태정치의 표본일 뿐”이라고 반발했다.

서울=강성대 기자 kstar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