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사건’ 地選으로 번질 조짐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이라는 대형 불길이 국회를 마비시키고, 6·13 지방선거로 확대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수사당국의 조사 결과에 따라 여권으로 기울어진 선거판이 뒤흔들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여권도 악재로 판단하고 불길 차단에 총력을 펴는 모양새다.

더불어민주당은 ‘드루킹 논란’의 불길을 잡는데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 백혜련 대변인은 18일 현안 브리핑을 통해 “‘드루킹 사건’에 대한 침소봉대가 점입가경”이라며 “앙심을 품은 과대망상에 사로잡힌 ‘사생팬’이 ‘안티’가 돼 범죄를 저지른 것”이라고 주장했다. 백 대변인은 그러면서 “야당이 ‘드루킹 사건’을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한 줄기 빛으로 생각했다면 오산”이라며 “정치 역사상 마타도어(Matador, 흑색선전)가 성공한 사례는 없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야당은 이번 논란을 ‘드루킹 게이트’로 명명하고 국정조사와 특검을 연일 촉구하고 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의원총회에서 “드루킹 사건은 고영태에서 시작해 최순실로 이어진 (박근혜 정권) 국정농단 사건과 닮았다”면서 “민주당은 사건을 은폐하려고 바둥거리지 말고 하루 빨리 특검을 수용하라”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바른미래당과 민주평화당도 특검과 국정조사를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19대 대선 과정에서 댓글 여론을 조작했다는 ‘청와대 연루설’ 의혹까지 대두되고 있다.

서울=강성대 기자 kstar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