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일하자”-한국 “게이트 사건” 전선 확대

‘민주당원 댓글조작(드루킹 사건)’ 논란을 둘러싼 여야의 대치가 극심하다. 여당은 ‘드루킹 사건’에서 벗어나려 안간힘을 쓰고 있으나 야당은 ‘드루킹 게이트’로 전선을 확대하고 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9일 정책조정회의에서 “국민의 삶이 직접적 위험에 처했는데 한국당은 무슨 배짱으로 한가로이 천막쇼나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 제발 일 좀 하자”라고 발언, 드루킹 정국에서 벗어나려 애를 쓰는 모습을 보였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경찰청 앞 의원총회’를 열어 김경수 민주당 의원의 댓글조작 연루 의혹 사건을 두고 경찰의 ‘부실수사’를 규탄하는 동시에 특별검사를 요구했다. 한국당은 김 의원의 출마 여부와는 상관없이 각종 의혹들에 대한 규명이 우선이라며 대여공세를 늦추지 않고 있다. 6·13 지방선거를 선점하려는 의도로 읽힌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경찰청 항의방문 후 기자들과 만나 “드루킹과 관련된 실체적 진실은 평창동계올림픽 댓글 조작 건에서 끝날 일이 결코 아니다. 지난해 대선 때 드루킹 일당-민주당-대선 후보가 연계된 부분에 대해 명확한 경찰 수사를 촉구한다”라며 사실상 ‘게이트’ 사건으로 몰아갔다.

바른미래당 댓글조작대응TF(태스크포스) 단장을 맡은 권은희 의원도 기자회견을 열고 “경찰은 즉시 드루킹이 김 의원에게 보고한 기사 3190여 개의 댓글작업을 수사하라”며 “자신들의 수사한 내용에 대해 수사를 받게 되는 상황이 초래되지 않도록 수사의 기본에 충실해야 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서울=강성대 기자 kstar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