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확정 "文 대통령 대선후보때 드루킹 만났는지 밝혀야"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바른미래당은 20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6·13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로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을 확정한 가운데 안철수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원의 댓글조작 사건인 이른바 '드루킹 사건'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 드루킹을 만난 사실이 없는지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기자회견에서 "대선 캠프의 최측근과 후보 부인이 깊이 연루된 일에 후보는 직접 관련이 없었는지 의문을 품는 평범한 사람들의 물음을 대신하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또 "문 대통령은 드루킹의 공직 요구 협박 사건을 보고받은 사실 있는지 묻는다"면서 "자신의 최측근이 쩔쩔매고, 청와대 실세 비서관이 무마시도를 하고, 그토록 애지중지하던 수석이 전전긍긍하던 일을 대통령이 몰랐겠느냐는 게 길거리 민심"이라고 했다.

그는 "지난 7년간 국민 앞에 나서서 새 정치를 해보겠다고 했지만 조작된 댓글 공격과 싸워온 시간이었다"면서 "죽을 것 같이 힘들었고, 송곳으로 찔리는 것보다 아픈 댓글에 피 흘리며 영혼이 파괴되는 느낌을 받았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조작한 댓글 속에서 저는 사회 부적응자, 배신자였다"면서 "또 저의 여자는 목동에도, 강남에도 있었으며, MB(이명박 전 대통령)의 장학생이었다가 박근혜 전 대통령이 키우는 인물이 됐다"고도 했다.

안 후보는 "헌법이 보장한 국민 기본권 침해를 바로 잡으려는 노력을 대통령이 하지 않을 경우 국민은 저항할 것"이라면서 "대한민국 정치에서 댓글 공작 같은 저열한 행위만 없어질 수 있다면 저 안철수는 사라져도 좋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