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선이 발달되어 있는 두피에 발생하여 만성 염증을 일으키는 지루성두피염은 초기에 기름진 머리, 떡진 머리로 나타나다 머리가려움증과 비듬을 동반하며 호전과 악화를 반복한다.

이 증상은 두피면역력과 상관관계가 깊어 큰 일교차나 미세먼지, 황사로 두피가 자극을 받거나 유수분밸런스가 무너지면 따가움과 진물이 나며 증상이 심해지기도 하는데 방치할 경우 탈모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어 머리비듬없애는법, 두피여드름없애는법으로는 효과를 볼 수 없고 클리닉에 방문하여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하며 지루성피부염샴푸를 사용하여 홈케어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 때 과도한 머리 유분이 문제라고 생각하여 지성샴푸를 고집하기보다 자신의 두피타입에 맞아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어 문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샴푸를 선택해야 하며 두피의 산성막을 지켜주는 약산성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테라피션의 약산성 탈모방지샴푸는 천연계면활성제 성분을 사용하여 자극 없는 세정을 도우며 지성용샴푸와 건성용샴푸로 구분되어 있어 타입별로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두피 모공을 막는 성분이 없어 무실리콘샴푸추천 제품으로 언급되고 있으며 어성초, 녹차, 자소엽을 비롯한 천연 유래 추출물과 기능성 성분이 농축되어 있어 두피 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므로 문제 완화 효과와 머리빠짐 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건조한두피의 가려움과 당김 현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건성샴푸는 임산부가 사용할 수 있는 천연샴푸로 입소문이 나면서 임산부탈모샴푸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처진 모발의 볼륨감을 살려주어 볼륨샴푸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4주 간 진행된 임상테스트에서 두피각질제거와 피지량 개선을 입증한 지성샴푸는 머리각질제거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각질원인인 비듬샴푸추천 제품으로 언급된다. 따라서 비듬없애는방법을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울러 두피에도 사용 가능한 컨디셔너와 직접 뿌리는 탈모완화제 헤어토닉, 셀프염색약이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헤어토닉과 염색약 일부는 일시 품절된 상태로 재입고를 기다리고 있다.

한편 테라피션은 눈에 보이는 확실한 효과, 체험으로 느끼는 두피케어를 지향하고 있는 탈모예방샴푸 브랜드로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30일 보장 환불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뢰받는 일류브랜드대상, 한국소비자선호도1위 브랜드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