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푸 시술,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 치료에 도움돼
하이푸 시술,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 치료에 도움돼
  • 주홍철 기자
  • 승인 2018.04.2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의 대표적인 자궁질환으로는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증 등이 있다. 이 질환들은 발병 초기에는 증상이 아예 없거나 미비한 경우가 많아 구체적인 검진 없이는 초기에 발견하기가 어렵다. 발견했다고 하더라도 곧바로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니며, 때에 따라 치료 없이 경과를 지켜볼 수도 있다.

하지만 극심한 생리통, 부정출혈, 생리량 과다, 골반통 등의 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에는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자궁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수술적인 방법이 부담스럽거나 자궁 보존을 원하는 경우에는 하이푸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하이푸 시술은 비절개, 무출혈로 시술이 진행되며 치료 이후에도 임신과 자연분만이 가능하다.

하이푸 치료는 수술에 필요한 도구 대신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치료가 필요한 병변만을 정확하게 태워 없애는 원리를 지닌다.

그러나 비교적 낮은 확률로 출혈, 피하지방 열손상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환자의 사례에 따라 시술이 제한되기도 한다. 따라서 하이푸 치료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이지스로앤 산부인과 선릉점 이재성 원장은 “자궁질환은 난임과 불임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임기 여성이라면 평상시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실시간 핫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