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걱정 없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집, 취미를 즐기며 테라스에서 바비큐를 하며 자유롭게 생활하고픈 집, 도시의 인프라와 전원생활을 동시에 누리는 라이프를 만들어주는 집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분당과 15분 거리인 광주시 오포읍에 위치한 ‘큐비코 테라스 타운하우스’는 현재 총 100세대 중 1차 마감A, B, 2차 C타입을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위치한 ‘큐비코 테라스 타운하우스’는 대지면적 39.8㎡, 전용면적 25.66㎡의 5층 구조, A•B•C 세 가지 타입의 수직형 주택으로 실사용 면적은 40~50여 평, 각층마다 있는 테라스 잔디정원까지 포함하면60~ 70여 평에 이르는 타운하우스이다. 

한창 마무리 공사 중인 이곳은 단독전원주택포함 총 100세대의 규모의 고급 타운하우스 전원단지로 조성될 예정인데 현재 1차분 A.B세대 분양마감, C타입 모델하우스 4월 중 오픈 예정이다.
 
대형 타운하우스인 ‘큐비코 테라스 타운하우스’는 북유럽 스타일의 실내•외 고급스러움을 갖췄다. 또한 최고급 자재를 사용해 지진 충격까지 흡수할 만큼 강한 내구성을 지닌 공법으로 시공하여 안심하고 생활을 할 수 있다. 

도로와 맞닿아 있으며 단지 안에는 10m의 메인 도로(양옆 인도 포함)가 있어 넓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분당 서현동에서 15분 거리인 이곳은 분당권의 학군, 병원, 백화점, 지하철 등의 인프라를 마음껏 누릴 수 있으며, 2018년에는 바로 앞에 대림 e편한 세상 오포테라스 약 573입주세대가 들어서면서 현재 도로 확장공사 중으로, 각종 편의 시설이 들어올 계획이다.
 
실내의 구조는 5층 구조로 현관에서 시작하는 2층에는 거실과 부엌이 3층에는 안방이 4층에는 두 개의 작은방이 그리고 5층에는 다락방이 있으며 세 개의 화장실과 2,4,5 층에는 넓은 테라스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향후 취향에 맞게 테라스를 활용할 수 있고 개방감을 주며 특히 5층 테라스에서는 바비큐를 즐길수 있다. 거실은 2층까지 이어지는 높은 층고로 확장의 효과가 있어 답답하지 않고 남향을 바라보는 넓은 통창을 통해서는 계절의 변화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1층 세대별 개인 주차장과 바로 연결이 되는 멀티룸은 일종의 보너스다. 2~6평의 이 공간은 개별 DVD룸이나, 게임, 파티 룸, 작업실, 음악실, 놀이방 등으로 꾸며 특별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큐비코 테라스 타운하우스’는 수직형 구조라 층간소음으로부터 자유롭고, 프라이빗이 보장되고, 관리동이 있어 전문적으로 단지를 관리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또는 휘트니스입점할 공간으로 사용할 예정 있어 아파트의 장점과 단독주택의 장점을 동시에 누리는 효과가 있다. 또한 숲과 인접해 있어 공기가 맑고 영장산의 베스트로 손꼽히는 등산로가 가까워 자연과 함께하는 이상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다.
 
‘큐비코 테라스 타운하우스’의 실내 분위기는 북유럽 스타일을 기본으로 절제감 있는 화이트, 블랙 위주의 도시 감각이 살아 있는 세련된 분위기로 구성하였다. 안방과 거실에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고 김치냉장고와 냉장고를 동시에 넣을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있어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한 이곳은 최첨단 내장 자재를 사용하여 에너지가 절감되고 유지비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외벽은 스타코 시공•징크 판넬 시공을 하고 외단열재는 150mm, 내•측면단열재는 10mm 복합다중단열 벽채시공을 하여 기존 주택에서 손실되던 에너지를 절감하여 따뜻하고 관리비를 절감에 효과가 있다. 거실 창호는 LG시스템 창호로 두께가 31mm인 Low-e코팅 및 아르곤가스가 내장되어 있는 로이 삼복층 유리로 단열성과 결로 발생 최소화하였고 방음 효과가 뛰어난 기능을 자랑한다. 바닥재도 LG 강그린 슈퍼 친환경디자인 마루 사용하여 고급스러움과 미려함을 강조했다. 모두 LG본사에서 책임지고 시공하여 사후 관리까지 본사에서 책임을 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관계자는 “큐비코란 스페인어로 세제곱의 뜻한다. 이곳을 선택하면 기쁨, 행복, 사랑, 건강, 부처럼 좋은 것들이 세배씩 더 들어오라는 의미로 네이밍을 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