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은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시작이라는 느낌을 준다. 하지만 새로운 시작이라는 의미와는 다르게 피부의 노화 때문에 생긴 주름과 처진 얼굴은 화사한 인상보다는 칙칙한 인상을 줄 수 있다. 화사하고 젊어보이는 얼굴을 위해 봄을 맞이하여 피부 탄력 관리와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대부분의 경우 안티에이징 효과를 얻기 위해서 V라인 밴드와 얼굴마사지기구, 안티에이징 화장품 을 알아보고 있는데, 스스로 피부탄력관리와 주름을 개선하는 것은 쉽지 않다. 단기간 확실한 리프팅 효과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간단한 시술로도 처진얼굴리프팅과 주름 개선이 가능한 실리프팅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실리프팅 중에서도 라핏(LAFIT)리프팅은 처진얼굴리프팅과 브이라인리프팅의 효과가 뚜렷하다. YH티엘성형외과의 라핏리프팅은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고 있는 팔자주름없애는방법, 이마주름없애는방법으로 적합한데, 처진 얼굴살을 당겨주어 울퉁불퉁했던 얼굴 라인을 매끄럽고 탄력 있는 브이라인으로 개선해준다.

라핏리프팅은 뼈를 깎는 수술 없이도, 브이라인을 만들어주는데 탄력을 잃어 울퉁불퉁한 얼굴라인을 매끄러운 V라인으로 개선해주어 V라인리프팅 효과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특수실을 사용하여 피부 속 깊이 자리한 스마스(SAMS) 층까지 당겨주기 때문에 처진얼굴리프팅 효과와 볼살리프팅의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난다.

또한 라핏리프팅은 특수실을 사용하여 유지 인대의 역할을 강화해주기 때문에 처진얼굴리프팅을 통한 매끄러운 얼굴라인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중장년층의 대표 리프팅 시술인 라핏 실리프팅은 시술이 1시간 내외로 이루어지며, 비절개 시술이기 때문에 흉터, 멍, 부기에 대한 부담감이 적다. 뼈를 건드리지 않는 간단한 리프팅 시술인만큼 회복기간도 짧기 때문에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해야 하는 사람들에게도 적합하다.

얼굴리프팅 시술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은 간단한 주사시술로도 얼굴라인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얼굴지방세포를 분해해서 날렵한 얼굴형을 만들어주는 실루엣주사와 벨카이라 주사이다. 실루엣주사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주사로 얼굴지방제거 효과뿐만 아니라 피부 톤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턱살빼는법으로 효과적인 벨카이라 주사는 이중턱의 지방세포를 파괴하여 반영구적으로 브이라인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간단한 주사시술인 만큼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가 가능하여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시술로 많이 찾는 시술 중 하나이다.

YH티엘성형외과 정연호 대표원장은 "실리프팅과 주사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안전한 의료시스템과 숙련된 의료진을 구비하고 있지 않은 병원에서 시술을 받고 미비한 효과로 실망감을 보이는 환자들이 많은 만큼, 이름이 같은 유사 시술만을 보고 가격에 치중되어 결정하는 것보다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을 통해 자신의 주름과 처짐 상태를 정확하고 면밀하게 파악하여 보다 전문적인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전했다.

리프팅 시술 후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거나 염증, 가려운 증상, 멍이 생기는 등 부작용의 경우가 종종 있기에 시술 받을 병원을 선택할 때 안전성을 기본으로 따져보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과 확실한 애프터케어 시스템이 구비되었는지 면밀히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