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정진야학에서 못 배운 한을 벗어버리세요

제천 정진야간학교는 정규학교에서 배움의 기회를 갖지 못한 지역 주민들을 위해 2018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정진야간학교는 지난 1986년 7월 개교 이래 피치 못할 사정으로 정규학교를 못다닌 주민들에게 배움의 기쁨을 선사하며, 자신의 발전과 성과를 이루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교육 과정은 중학교와 고등학교 검정고시 과정으로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국사를 배울 수 있다.
수업은 하루 두 과목이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6시30분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연령제한 없이 초등학교 및 중학교 졸업자로 연중(수시) 모집한다.

학교는 제천시 의병대로29길 3 남현동 주민자치센터 2층에 위치해 있다.
정진야학 교사는 공무원, 자영업자, 일반 직장인들로 구성된 13명의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돼있다.

한 교사는 “과거 가정이 어려워 학업을 중단했던 누님, 이모, 삼촌되시는 분들께서 검정고시를 통해 중고등학교 졸업장을 받고, 졸업식장에서 자녀들의 꽃다발을 받으며 감회의 눈물을 흘린 때는 물론 야학 졸업 후 대학에 진학해 공부를 계속 이어나가는 것을 볼 때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어 “못 배운 한을 벗어버리고, 학문에 대한 갈증을 풀어줄 수 있는 정진야간학교에 더 많은 시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위 많은 분들께 안내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입생 모집, 수업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궁금한 사항은 정진야학(☎ 043-643-7102)이나 휴대전화(☎ 010-9147-2829)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정봉길 기자 jbk@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