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성측 배제, 반대단체로만 구성”
“市 공론화과정에서 부당성 지적

23일 월평공원 잘만들기 주민추진위원회 도기종 회장이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민관협의체 구성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찬·반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해 대전시가 민관협의체를 구성한 것과 관련, 찬성 측 주민단체가 형평성 등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월평공원 인근 주민들로 구성된 월평공원 잘 만들기 주민추진위원회는 23일 기자회견을 열고 시 민관협의체가 추진하고 있는 공론화 착수 과정에서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들은 “민관협의체를 구성할 당시 찬성 측은 배제되고 환경단체 등 월평공원 조성을 반대하는 3개 단체로만 구성됐다. 한쪽으로 편향된 민관협의체는 정당성이 없다”며 부당성을 지적하면서 “각자의 잇속과 눈치를 보느라 3년이란 시간이 지났다. 땅값이 2015년보다 30% 올랐고 시공비도 평당 10만 원 이상 올랐다. 29층짜리 제안서가 39층이 되고 30%였던 비공원시설이 40%가 될지도 모른다. 이 피해를 누가 책임질 것이냐”고 반문했다.

이들은 천막농성 40일(4월 23일)이 넘어가고 있는 만큼 2차 행동에 나설 것이라는 점도 분명히 했다. 월평공원 사업 추진의 당위성을 담은 내용의 손글씨 편지를 지역 원로와 종교지도자, 정치인, 전문가, 교수 등 각계각층에 보내는 운동을 전개하는 한편 지역 건설기업·경제단체 등에게도 지지와 동참을 촉구할 계획이다.

글·사진 박현석 기자 phs2016@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