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은 지난 24일 오후 7시 청내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 학부모와 자녀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좋은 부모 성장학교’개강식을 가졌다.

‘좋은 부모 성장학교’는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바람직한 부모 역할을 정립하고, 부모의 성장을 통해 자연스럽게 자녀의 성장을 유도하는 교육이다.

수요에 의한 맞춤형 주제 명사초청 특별강의로 동일 대상 2회 과정 이론과 실천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고 직장인 학부모를 배려하여 주·야간으로 교육 시간을 다양화했다.

이날 첫 1기 교육은 24일과 25일 오후 7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정한민센터장을 강사로 초빙해 ‘자녀와 함께 들어도 좋은 4차 산업혁명 바로 알기’를 주제로 미중무역전쟁, 일자리와 4차 산업혁명, 4차 산업혁명의 본질,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등 미래사회의 변화 모습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 학부모들의 역할과 자녀 성장 전략을 일깨워주어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유영덕 교육장은 “좋은 부모 성장학교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학부모와 자녀들에게 좋은 배움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 다양한 교육 및 체험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 학부모는 “직장생활로 학부모교육을 수강하기 어려웠는데 야간에 교육이 진행돼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며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우리 아이가 만날 미래를 그릴 수 있는 시간이었고 부모로서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깨닫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2기 교육은 한국비폭력대화센터 김도연 강사를 초청해 오는 5월 29일과 30일 오전 10시에 ‘비폭력 대화법 맛보기’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주=이건용 기자 lgy@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