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꿈과 희망 우리가 도와요!

부여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3일부터 26일까지 관내 고등학교 3교, 중학교 2교에 직접 찾아가 멘토 20여 명과 멘티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키움 멘토링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이번 멘토-멘티 결연식은 서로 가까워지는 기회를 만들어 멘토링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마련됐으며, 부여교육지원청Wee센터는 지난 3일 멘토 위촉식 후 멘토링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연수를 통해 멘토의 역할과 멘토링 활동방법에 대하여 연수를 실시하기도 했다.

꿈키움 멘토링 사업은 관내 교사는 물론 전문상담사, 사회복지사, 대학생 등의 지역에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들로 학생들과 결연을 통해 개인의 꿈과 희망을 갖고 실현하는데 도움을 주거나 정서적인 지지자가 되어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학업 성취 의욕 증진, 자존감 향상을 통한 내적 신장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결연식 이후에는 멘티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위해 캠프, 상담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되고, 멘토와 멘티의 협의에 따라 멘토링 활동은 자율적으로 1년간 진행하게 된다.
부여Wee센터는 부여교육지원청 3층에 있으며, 상담서비스는 전화예약(☎ 830-8292~7) 및 공문(학교)으로 받아 실시하고 있다. 맞벌이 및 주말부부 등을 위하여 야간상담도 예약을 통해 연중 지원하고 있다.

부여=한남수 기자 han6112@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