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공무원방송’이 2018년 9급 공무원시험 등 공무원 인터넷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제공하는 9급공무원 인강은 2018년 최신 출제경향으로 개편을 진행한 가운데 행정직 공무원, 국가직 공무원, 지방직 공무원 등의 시험 필수과목인 국어·영어·한국사를 비롯해 행정학, 행정법, 사회 등 선택과목에 대한 강의 일체를 무료로 볼 수 있다.

해당 강의는 강남공무원방송 네이버 카페에 회원가입하면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특히 실전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 월간 모의고사도 제공되며 종로구, 관악구, 안양, 광명, 평촌 등 공무원학원에서 10년 이상 경력이 있는 실력파 강사들로 구성돼 있어 직장인공무원준비 및 고졸공무원을 준비할 때 독학으로 할 수 있게끔 강의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2018년도 경찰공무원 필기시험에 대비한 인터넷강의도 무료로 제공한다. 제공되는 강의로는 일반 순경직 필수과목 경찰영어, 한국사와 사회, 형법, 형사소송법이 있다.

강남공무원방송 관계자는 “무료 인터넷강좌는 일반행정직 공무원 등 9급 공무원의 인터넷 강의이며 국가직 공무원, 서울시 공무원, 지방직 등을 독학으로 합격할 수 있도록 공무원 준비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면서 “9급 공무원 교재비용만으로 기초에서 심화까지 전 과정 인강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공무원시험정보인 추천 공부방법, 9급공무원 합격후기, 공무원일정 등 관련된 자료와 기출문제 등 다양한 자료들이 매일 업데이트돼 확인할 수 있으며 7급과 9급 공무원 준비에 모두 해당되는 공통과목은 카페의 기본서와 문제풀이집, 영어 독해집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